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항공·물류

제주항공 취항 18주년 기념행사 열어, "국내외 항공여행 대중화 이끌어"

이동현 기자 smith@businesspost.co.kr 2024-06-05 10:46:5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제주항공 취항 18주년 기념행사 열어, "국내외 항공여행 대중화 이끌어"
▲ 제주항공이 취항 18주년을 기념해 4일 제주항공 객실훈련센터 앞에서 신입승무원들이 감귤색 종이비행기를 날리는 세리머니를 진행하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주항공>
[비즈니스포스트] 제주항공이 취항 18주년을 맞이한 기념 행사를 열었다.

제주항공은 취항 18주년을 기념해 4일 제주항공 객실훈련센터 앞에서 교육중인 신입승무원들이 감귤색 종이비행기를 날리는 세리머니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2006년 6월5일 제주-김포 노선에서 처음 운항을 시작했다.

취항 첫해인 2006년 25만 명을 시작으로 2017년 연간수송객수 1천만 명, 2023년 7월에는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최초 누적 탑승객 1억 명을 돌파했다.

2023년에는 연간수송객수 1231만 명을 기록하며 코로나19 이후 빠르게 연간수송객수 1천만 명대를 회복했다.

제주항공은 현재 일본과 중국, 동남아, 대양주 등 아시아 태평양 지역 47개 도시에 66개 노선을 운항하고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제주항공은 2006년 첫 취항 이후 항공여행 패러다임을 변화시키며 국내·외 항공여행의 대중화를 이끌어왔다”며 “다양한 소비자에게 추억을 선사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수요를 파악하고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이동현 기자

최신기사

일론 머스크 제기한 오픈AI와 소송 본격화, 판사 "비영리기업 유지 약속 증거 있다" 
비트코인 시세 반등 전망에 힘 실려, "상승 사이클 고점 아직 안 지났다"
현대건설 2025년 연간 수주액 25조 넘겨, 국내 단일 건설사 가운데 최초
구글 알파벳이 애플 시가총액 추월, AI 반도체와 로보택시 신사업 잠재력 부각
국힘 정책위의장에 정점식·지명직 최고위원에 조광한, 윤리위원장에 윤민우 임명
조비에비에이션 미국 오하이오에 전기 헬기 공장 인수, "생산 두 배로 확대" 
ARM 엔비디아 뒤따라 '피지컬 AI'에 집중, 현대차 보스턴다이내믹스도 협력
롯데건설 성수 4지구에서 수주전 3년 공백 마침표 찍나, 오일근 무기는 괄목상대 '르엘'
현대제철 미국 루이지애나 제철소 부지 마련돼, 현지 당국서 지원 총력 
두산그룹 회장 박정원 CES 현장서 "맞춤형 에너지 솔루션으로 AI시대 에너지 시장 선도"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