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에이블리 '아울렛관' 열어, 패션 아울렛 쇼핑몰 '하프클럽'도 입점 

김민정 기자 heydayk@businesspost.co.kr 2024-04-30 17:40:1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패션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아울렛 사업을 시작한다.

에이블리는 30일 ‘아울렛관’을 열고 패션 브랜드 아울렛 쇼핑몰 ‘하프클럽’이 공식 입점했다고 밝혔다. 
 
에이블리 '아울렛관' 열어, 패션 아울렛 쇼핑몰 '하프클럽'도 입점 
▲ 에이블리는 30일 ‘아울렛관’을 열고 패션 브랜드 아울렛 쇼핑몰 ‘하프클럽’이 공식 입점했다고 밝혔다.<에이블리>

에이블리 “아울렛관에서는 국내외 유명 브랜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며 “스트릿, 캐주얼, 스포츠, 아웃도어, 명품 등 여러 품목의 20만 여개 상품을 최대 90%대 할인된 가격에 상시 판매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하프클럽은 국내 대형 패션 유통 플랫폼이다. 패션 플랫폼이 패션 전문 플랫폼에 입점한 셈이다. 

에이블리 아울렛관에는 하프클럽 이외에도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인 아디다스, 뉴발란스, 리복 등의 브랜드가 입점했다. 

에이블리는 아울렛관을 고객이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고려해 사용자 경험 디자인(UI)·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UX)을 적용했다.

에이블리는 “아울렛관은 사용자의 구매 성향을 분석해 가격과 시즌, 혜택을 고려하여 화면을 구성했다”며 “고객은 ‘9900원 균일가’, ‘역시즌’, ‘1+1’ 등 쇼핑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에 따라 원하는 상품을 쉽고 빠르게 탐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에이블리가 운영하는 남성 패션 플랫폼 ‘사구일공(4910)’도 4월 중순부터 아울렛 전문관을 열고 운영하고 있다.

에이블리와 4910은 플랫폼별 사용자의 쇼핑 특성에 맞춰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축하고 브랜드와 상품을 늘려 나가기로 했다. 

두 회사는 앞으로 하나의 브랜드 및 플랫폼이 에이블리와 4910을 동시에 운영할 수 있도록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에이블리 아울렛관은 계절에 관계없이 질 좋은 브랜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고 싶어 하는 고객들을 만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정 기자

최신기사

"소프트뱅크 인텔 파운드리 사업 인수도 추진", 손정의 'AI 반도체 꿈' 키운다
SK에코플랜트 환경 자회사 3곳 KKR에 매각, 1조7800억 규모 주식매매계약
민주당 정진욱 "국정조사 등 모든 수단 동원해 '원전 비밀협정' 진상 규명"
현대제철 미 법원에서 2차 승소, '한국 전기료는 보조금' 상무부 결정 재검토 명령
상상인증권 "휴메딕스 2분기 내수 부진, 하반기 필러 수출로 반등 기대"
IBK투자 "오리온 7월 실적 아쉬워, 국내외 비우호적 사업 환경 지속될 것"
로이터 "트럼프, 인텔 이어 삼성전자·TSMC·마이크론 지분 취득도 검토"
[배종찬 빅데이터 분석] 개미투자자 무너트리는 거래세와 양도세
증시 변동성 확대에 경기방어주 부각, 하나증권 "한전KPS KB금융 삼성생명 KT 주목"
'AI 과열 우려'에 뉴욕증시 M7 일제히 하락, 엔비디아 3%대 내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