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케이뱅크 고객 수 1천만 넘어서, 최우형 "고객에 금융혁신 경험 제공"

이사무엘 기자 bplr@businesspost.co.kr 2024-02-26 16:31:3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케이뱅크 이용고객이 1천만 명을 넘어섰다.

케이뱅크는 기업공개(IPO)를 앞두고 고객 수가 1천만 명을 돌파해 지속 성장의 발판을 마련했다고 26일 밝혔다. 
 
케이뱅크 고객 수 1천만 넘어서,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91664'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최우형</a> "고객에 금융혁신 경험 제공"
▲ 케이뱅크는 이용고객 수가 1천만 명을 넘어섰다고 26일 밝혔다. <케이뱅크>

최우형 케이뱅크 은행장은 “1천만 고객 달성은 놀라운 혜택과 혁신적인 상품·서비스, 편리한 이용 환경을 고객에게 인정받은 결과다”며 “외형과 내실 모두 다져 고객에게 믿음을 주는 은행, 고객의 금융 경험을 혁신하는 은행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케이뱅크 고객 수는 2021년 말 717만 명, 2022년 말 820만 명, 2023년 말 953만 명으로 꾸준히 증가했다.

특히 2024년 들어 하루 평균 신규 고객 수는 지난해의 3배에 이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케이뱅크 고객 데이터에 따르면 20대에서 40대까지 세 명 중 한 명, 50대에서 다섯 명 중 한 명이 케이뱅크 고객으로 나타났다. 2023년 뒤 새로 가입한 고객을 살펴보면 60대 이상과 10대 이하가 약 30%를 차지한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케이뱅크는 앞으로 고객 신뢰 확보, 기술을 통한 금융 혁신, 포용금융 실천을 통해 고객 수 1천만 은행을 넘어 ‘대한민국 No.1 인터넷은행’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이사무엘 기자

최신기사

국가전산망 장애 담당 공무원 투신 사망, 경찰 "조사 대상 아니었다"
르노코리아, 10월 한 달 동안 전기SUV에 특별 구매지원금 250만 원 지급
티웨이항공 프랑크푸르트 취항 1주년, 운항 530편에 10만 명 탑승
애플 비전프로 개편 잠정 중단, 메타 대항할 스마트글라스 개발에 속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이진숙 전 방통위원장, 4일 체포적부심 진행
머스크 X 인수 관련 소송 이관 시도 실패, 법원 "제출된 사유 인정 어려워"
LG전자 조주완 부산대에서 산학협력 30주년 특강, "성공 아닌 성장 중요"
해외언론 "트럼프 의약품 관세 시행 무기한 연기, 준비 작업은 진행 중"
삼성전자 내년 임직원 외국어 평가 인센티브 시행, 최대 100만 원 상품권 지급
금융 노사 임금 3.1% 인상 잠정 합의, 주4.5일제 도입 TF도 구성하기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