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칠성음료 미국 시장 공략 강화, '이앤제이갈로'와 MOU 체결

윤인선 기자 insun@businesspost.co.kr 2023-12-05 09:53:3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롯데칠성음료가 미국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선다.

롯데칠성음료는 4일 서울시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미국 와이너리 ‘이앤제이갈로’(E&J GALLO)와 글로벌 협업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 미국 시장 공략 강화, '이앤제이갈로'와 MOU 체결
박윤기 롯데칠성음료 대표이사(오른쪽)와 빌 로버츠 이앤제이갈로 본사 부회장. <롯데칠성음료>

업무협약식에는 박윤기 롯데칠성음료 대표이사, 빌 로버츠 이앤제이갈로 본사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앤제이갈로는 내년 1월부터 롯데칠성음료 소주 ‘처음처럼’, ‘새로’, ‘순하리’ 등의 미국 시장 판매를 지원하기로 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이앤제이갈로 와인에 대한 한국 시장 판매를 강화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내년 1월부터 본격적으로 실행되는 이번 업무협약은 양사가 이룩한 오랜 협력과 신뢰의 결과물이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혁신과 성취에 대한 다짐을 다시 한 번 약속하는 의미를 가진다”며 “미국 시장 주류 유통에 있어 막강한 영향력을 자랑하는 이앤제이갈로의 경험과 전문성이 미국 시장에서 소주류 제품 판매 확대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앤제이갈로는 2017년부터 국내 시장에서 롯데칠성음료와 협업하고 있다. 75개 계열사와 140여 개 브랜드를 운영하며 약 110개 나라에 와인을 수출하고 있다. 윤인선 기자

최신기사

철강업계 지원 'K-스틸법' 산자위 통과, 27일 본회의에서 최종 처리 예정
조비에비에이션 'UAM 경쟁사' 아처에 소송 제기, 산업스파이 행위 주장 
미국 씽크탱크 한국 온라인 플랫폼 규제 위협, "트럼프 정부 관세보복 가능"
[한국갤럽] 내년 지방선거, '여당 다수 당선' 42% vs '야당 다수 당선' 35%
대기업 92곳 3개월 만에 69개 소속 계열 제외, 카카오 17개 SK 9개 현대차 3개
유럽연합 '극한 기상현상' 분석 서비스 시작, 재난 발생시 일주일 안에 보고서 나와
에스원 대표이사 사장에 정해린 삼성물산 사장 내정, 경영관리 전문가
현대차 인도법인 현지 풍력발전 기업에 21억 루피 추가 투자, 지분 26% 확보
미국 반도체법 수혜 기업에 '중국산 장비 금지' 추진, 삼성전자 TSMC 영향권
[한국갤럽] 경제 '좋아질 것' 40% '나빠질 것' 35%, 20·30과 40·50 ..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