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CU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 인기, 출시 한 달 만에 100만 개 판매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3-02-16 08:58:0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CU가 단독으로 출시한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이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 100만 개를 넘었다.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1월11일 출시한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이 출시 20일 만에 판매량 50만 개를 기록한 데 이어 이후 열흘 만에 50만 개가 추가로 판매돼 모두 100만 개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CU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62767'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백종원</a> 고기 짬뽕 컵라면' 인기, 출시 한 달 만에 100만 개 판매
▲ 편의점 CU가 단독으로 출시한 출시한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이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 100만 개를 넘었다. < BGF리테일 >

이는 하루에 3만 개 이상 판매된 것으로 CU가 현재 판매하고 있는 차별화 라면(자체 브랜드, 단독 상품 등) 가운데에서 높은 수치다.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이 CU의 차별화 라면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60%가량이다.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은 CU가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와 1년 동안 함께 개발한 상품이다. 사골추출물을 기본으로 맛을 낸 국물과 푸짐한 토핑이 특징이라고 CU는 소개한다.
 
CU는 "차별화 상품이 단기간에 높은 인기를 얻는 것은 30년 역사상 처음 있는 일이다"며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은 2월에도 전체 컵라면 가운데 매출 2위를 기록하고 있다"고 말했다.

컵라면 전체 매출도 크게 늘어났다.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 출시 이후 약 한 달 동안 CU의 컵라면 매출은 2022년 같은 기간보다 39.4% 늘었다. 지난해 컵라면 매출 신장률인 29.3%를 웃돈다.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 제조사인 팔도는 공급 물량을 확보하기 위해 생산 라인을 최대 수준으로 가동하고 라면에 들어가는 각종 토핑과 용기 등의 부자재를 추가로 확보하며 늘어나는 주문량에 대응하고 있다.
 
CU는 앞으로도 백종원 대표와 차별화 라면 라인업을 강화하기로 했다.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미국 '원전 사고' 스리마일섬 발전소 재가동에 속도, 메타 MS에 전력 공급
한화투자 "KT&G 궐련 매출 수직상승, 니코틴파우치를 신성장 동력으로"
[오늘의 주목주] '방산주 강세' 한화에어로스페이스 5%대 상승, 코스닥 케어젠 12%..
미래에셋증권 "한올바이오파마, 바토클리맙에 대한 아쉬움이 IMVT-1402에 대한 기대로"
하나증권 "카카오, 4분기 톡비즈 매출 10% 성장 달성 가능 전망"
[현장] 코리아 디스카운트 넘어 '프리미엄' 가려면, 자본연 "배당 높여 할인율 개선해..
코오롱티슈진 자본조달 쉽고 빠르게, '인보사' 상업화 기대감에 외부 투자 늘었다
중부발전 해외 태양광 사업 기반 다져, 이영조 국내서도 신재생 비중 확대 시급
KT 사장 김영섭 국회 청문회서 "전체 가입자 위약금 면제는 최종 조사 결과 후 결정"
미국 전기차 세액공제 폐지로 '할인 경쟁' 조짐, 가격 인하로 수요 방어 불가피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