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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호성 하나카드 취임사, "금융그룹 핵심 성장축으로 도약"

차화영 기자 chy@businesspost.co.kr 2023-01-02 17:0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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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호성 하나카드 취임사, "금융그룹 핵심 성장축으로 도약"
▲ 이호성 하나카드 대표이사 사장이 2일 취임식에서 꽃다발을 안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호성 하나카드 대표이사 사장이 하나금융그룹의 핵심 성장축으로 도약하기 위해 영업력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을 내놨다.

이 사장은 2일 취임사에서 “지난 31년 동안 영업현장에서 ‘위기는 준비된 자에게 또 다른 성장의 기회이고 끊임없이 준비하고 변하지 않으면 낙오된다’는 것을 직접 체험하였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하나카드의 상황을 직시하고 정확한 목표를 설정한다면 시장을 리드하는 하나카드, 하나금융그룹의 핵심 성장축 하나카드로 도약할 것”이라며 “더 과감한 혁신 정신과 더 적극적 실행력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하나카드가 앞으로 추진할 4대 핵심 과제도 제시했다.

4대 핵심 과제는 △손님을 위한 혁신 △비즈니스모델 혁신 △우리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ESG 혁신 △기업문화 혁신 등이다. 

이 사장은 “2023년은 어느 때보다 대내외 환경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며 “절실한 마음을 가지고 구성원 모두가 함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나가자”고 말했다. 

하나카드의 혁신 과제를 실천하기 위한 조직개편도 이날 실시했다. 

조직개편은 플랫폼 및 수익 성장과 손님 확대를 위해 △수익 다각화와 그룹 플랫폼 선도 △영업력 강화 △소비자 중심 경영 강화 등에 초점을 맞춰 이뤄졌다. 

먼저 디지털전략본부를 디지털금융그룹으로 격상시키고 글로벌금융본부와 데이터본부를 신설했다. 

영업그룹 내 제휴성장본부를 따로 만들고 제휴성장본부 아래에는 제휴 사업, 온라인채널셀, Fee-Biz(피-비즈) 등 유관 부서를 배치했다. 

또 소비자 보호 일원화 및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해 FDS사업부를 CCO(최고소비자책임자) 산하 부서로 재편했다. 차화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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