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삼성생명 송상진 이완삼 부사장 승진, 신임 상무 9명 중 여성 3명

김태영 기자 taeng@businesspost.co.kr 2022-12-12 14:45:1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삼성생명 부사장에 송상진 삼성생명 인사팀장 상무, 이완삼 삼성화재 영업컨설팅팀장 상무가 올랐다.

삼성생명은 12일 2023년 정기 임원인사를 실시해 2명을 부사장, 9명을 상무로 승진시켰다고 밝혔다.
 
삼성생명 송상진 이완삼 부사장 승진, 신임 상무 9명 중 여성 3명
▲ 송상진(왼쪽), 이완삼 삼성생명 신임 부사장. <삼성생명>

송상진 삼성생명 부사장은 1969년에 태어나 한양대학교를 졸업하고 미국 인디애나 대학교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1992년 삼성생명에 입사해 업무지원팀장 상무, 상품팀장 상무, 인사팀장 상무 등을 지냈다.

이완삼 삼성생명 부사장은 1968년에 태어나 동국대학교를 졸업했다.

1992년 삼성화재에 입사해 개인영업지원팀장, 경영지원팀장 상무, 영업컨설팅팀장 상무 등을 거쳤다. 

삼성생명은 신임 상무로 권영임, 권웅원, 김선진, 김혜진, 변인철, 이상헌, 최종충, 하걸희, 허정무를 발탁했다.

이날 승진자 가운데 여성 임원은 권영임 상무와 김선진 상무, 김혜진 상무 등 모두 3명이다. 김혜진 상무는 1979년생으로 삼성생명 임원진 중 가장 젊다. 

삼성생명은 “이번 부사장 인사에선 보험영업, 상품 및 언더라이팅(보험계약 승인 여부를 결정하는 최종 의사결정 과정) 전문성을 갖춘 인력을 발탁하여 미래 최고경영자 후보군을 두텁게 했다”며 “신임 임원은 성과주의 인사 기조에 따라 직무 전문성, 조직관리 역량, 성장 잠재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성별과 연령 무관 과감하게 발탁했다”고 설명했다.

삼성생명은 이번 정기 임원인사에 이어 조만간 조직개편과 보직 인사도 확정해 발표한다.

다음은 삼성생명 인사명단이다.

부사장 승진 △송상진 △이완삼
상무 승진 △권영임 △권웅원 △김선진 △김혜진 △변인철 △이상헌 △최종충 △하걸희 △허정무. 김태영 기자 

최신기사

한화오션 잠수함 납품지연 소송 2심 일부승소, 부당이득금 227억 돌려받아
이재명 CPTPP 가입 놓고 일본과 논의, 일본 수산물 수입 문제도 다뤄
HLD&I 시공 광주 도시철도 2호선 공사 현장에서 노동자 1명 사망
한동훈 "국힘서 제명은 또 다른 계엄 선포, 장동혁이 날 찍어내려는 것"
보험 판매수수료 최대 7년 동안 나눠 지급, 보험설계사 지속적 계약관리 유도
동서발전 전원개발 방향 주제로 세미나 개최, 탄소중립 목표 에너지 전환 나서
코스피 사상 첫 4720선 돌파 마감, 기관 매수세에 9거래일 연속 사상 최고치
BTS '완전체' 복귀 초읽기, 하이브 저연차 아이돌과 동시에 실적 '쌍끌이' 기대
[오늘의 주목주] '조선주 차익실현' HD한국조선해양 주가 7%대 하락, 코스닥 펩트론..
비트코인 1억3958만 원대 상승, 전문가들 "10만 달러 향한 랠리 재개될 것"
Cjournal

댓글 (1)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이매리



공익신고2년이내다. 공익제보자이매리에게 삼성카드론대출만7년주고 이차가해 법적조취 경제적불이익만 줬으니 이재용위선자 계란 더 맞아라. 반성소통전혀없었으니 모두 엄벌해주세요.언제 소통강화했었냐. 국감에 다시 나가라.
   (2022-12-12 15:3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