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신세계푸드가 대안육 ‘베러미트’의 소비자 경험을 확대하기 위해 이를 활용한 다양한 신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신세계푸드는 14일부터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수제맥주펍 ‘데블스도어’ 센트럴시티점과 코엑스점 등 2개 매장에서 ‘베러미트’를 이용한 신메뉴 5종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 신세계푸드는 14일부터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수제맥주펍 ‘데블스도어’ 센트럴시티점과 코엑스점 등 2개 매장에서 ‘베러미트’를 이용한 신메뉴 5종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홍보 모델들이 신제품을 알리는 모습. <신세계푸드> |
신메뉴는 타코, 칠리콘까르네 나쵸, 모르타델라 크로켓, 고추튀김 스파이시 런천구이, 슁켄 까넬로니 등이다.
신세계푸드는 “신메뉴들을 통해 소비자들이 베러미트 본연의 맛과 식감을 느낄 수 있을 뿐 아니라 수제맥주, 와인 등과 곁들이기 좋은 메뉴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신세계푸드는 지난달 28일부터 전국 이마트 안의 베이커리 매장에서 ‘베러미트’ 볼로냐 콜드컷 슬라이스 햄을 활용한 ‘베러미트 콜드컷 토스트’도 판매하고 있다.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이마트에서 판매되는 베러미트 콜드컷 토스트는 하루에 약 1500개씩 판매되고 있으며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 밖에 신세계푸드가 진행하고 있는 대안육 급식 참여 프로그램 ‘베러데이’와 대안육 팝업스토어 ‘더 베러’에서 진행되는 식사·강연 프로그램 ‘베러미팅’에 참여하는 기업과 단체도 꾸준히 늘고 있다.
신세계푸드는 7일부터 일주일 동안 게임회사 ‘데브시스터즈’의 서울 강남구 청담동 본사 구내식당에서 ‘베러미트’를 활용한 샌드위치, 샐러드, 브리또 등을 간식으로 제공했다.
국내 대표 러닝크루 모임인 ‘SRC(Social Running Club)’를 비롯해 사회적 가치를 중시하는 단체들의 ‘베러미팅’ 프로그램 참여도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신세계푸드는 앞으로도 베러미트를 활용한 메뉴와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진행 중인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쿠킹 클래스를 비롯한 소비자 참여행사를 확대해 접점을 늘린다는 방침을 세웠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다양한 방법으로 베러미트를 경험하려는 소비자들의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보다 쉽게 일상에서 ‘베러미트’를 활용한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쳐갈 것이다”고 말했다. 김지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