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건설

코오롱글로벌 ‘칸칸스마트스페이스’, 레드닷 디자인어워드에서 상 받아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22-08-26 12:12:0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코오롱글로벌이 브랜드 아파트 ‘하늘채’에 적용한 수납가구 상품으로 국제디자인상을 받았다.

코오롱글로벌은 전략상품인 ‘칸칸스마트스페이스’가 국제 디자인상인 ‘레드닷 디자인어워드 2022’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부문 본상을 수상한다고 26일 밝혔다.
 
코오롱글로벌 ‘칸칸스마트스페이스’, 레드닷 디자인어워드에서 상 받아
▲ 코오롱글로벌이 브랜드 아파트 하늘채에 적용한 전략상품 '칸칸스마트스페이스'로 국제 디자인 공모전에서 상을 받았다. 사진은 칸칸이스마트스페이스가 설치된 견본주택 모습. <코오롱글로벌>

레드닷 디자인어워드는 iF 디자인어워드,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제품 디자인과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등 3가지 부문 아래 다양한 세부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심사가 진행된다.

칸칸스마트스페이스는 코오롱글로벌이 하늘채 아파트에 특화상품으로 제공하고 있는 수납가구다.

코오롱글로벌은 2009년 ‘똑똑한 수납비법 칸칸’을 개발했고 2020년 바뀌고 있는 생활방식을 반영해 새롭게 칸칸스마트스페이스를 선보였다.

칸칸스마트스페이스는 가구의 개념의 확장해 공간의 변화를 주기 어려운 아파트도 모듈형 맞춤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상품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강창희 코오롱글로벌 상무는 “하늘채 브랜드 특화상품으로 개발한 칸칸스마트스페이스가 국제적으로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생활방식을 반영한 코오롱글로벌만의 차별화한 디자인과 상품을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혜린 기자

최신기사

하나증권 “아모레퍼시픽 3분기 실적 기대 이상, 코스알엑스 다소 아쉬워”
NH투자 “다음주 코스피 2490~2610 전망, 미국 대선과 중국 전인대 주목”
다올투자 "한미약품 4분기 실적 회복할 것, 신약 후보물질 임상 결과도 기대"
KB증권 "JYP엔터 목표주가 하향, 저연차 아티스트 빠른 성장이 중요 " 
하나증권 “DL이앤씨 목표주가 상향, 주택부문 4분기 수익성 개선 예상”
체코 반독점사무소 "미국과 프랑스 업체의 원전 이의제기 절차 중단 및 기각"
하나증권 "식품·미용 등 수출관련주 기대감, 삼양식품 클래시스 주목"
[당신과 나의 마음] 소설 '채식주의자'와 '82년생 김지영' 속 ‘미친’ 여자, 그리..
NH투자 “GS건설 3분기 실적 양호, 주택부문 원가율 개선세는 약해져”
더현대광주 교통영향평가 조건부 통과, 기부채납·사후 모니터링 조건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