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흥국화재, 스마트폰 화면으로 상담받는 '보이는 ARS' 내놔

조승리 기자 csr@businesspost.co.kr 2021-10-22 11:49:2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흥국화재가 스마트폰 화면을 통한 콜센터서비스를 제공한다.

흥국화재는 고객에게 쉽고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디지털 보이는 ARS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흥국화재, 스마트폰 화면으로 상담받는 '보이는 ARS' 내놔
▲ 흥국화재의 '디지털 보이는 ARS서비스'. <흥국화재>

고객이 스마트폰으로 흥국화재 고객 콜센터에 전화를 하면 음성 안내와 함께 디지털 ARS서비스 화면으로 연결돼 △계약조회 및 보험료납입 확인 △계약대출 가능금액 및 잔액 조회 △보험금청구서류 접수용 가상팩스 발급 △자동차 계약조회 및 증명서 발급 △자동차 고장출동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 메뉴의 상담사 연결을 터치하면 즉시 전문상담사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고객은 통화를 종료한 후에도 메인화면에 있는 챗봇 및 채팅상담과 홈페이지 모바일 창구서비스 메뉴를 통해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수 있다.

흥국화재는 디지털 보이는 ARS서비스 화면에 기존의 음성 ARS 메뉴 외에도 24시간 365일 금융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셀프서비스 메뉴를 추가로 구성해 활용도를 높였다.

흥국화재 관계자는 "대기시간 단축과 상담서비스의 품질 향상을 위해 디지털 보이는 ARS를 도입했다"며 "소비자중심경영 관점에서 고객이 만족하는 디지털서비스 혁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승리 기자]

최신기사

중국 샤오펑 휴머노이드 로봇 '유망주' 평가, "테슬라 전략 뒤 따른다"
이재명 "임대사업자 등록만 하면 집 얼마든지 사모을 수 있다는 것 이상해"
구글 AI 데이터센터 투자 경쟁에서 아마존에 '우위' 평가, 씨티 "현금 창출력 더욱 ..
한화오션 캐나다 잠수함 수주전에서 "한국 정부의 역할 중요, 군사 협력 강화해야" 외신..
[여론조사꽃] 이재명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유예 종료, '긍정' 69.9% '부정' 2..
[기자의눈] 새벽배송 '살인'이라던 정치권, 쿠팡 군기 잡으려다 모순 빠졌다
일본 TSMC 3나노 이어 반도체 패키징 투자 유치에도 총력, 강력한 지원 예고
[여론조사꽃] 이재명 지지율 68.6%로 1.5%p 상승, 대구·경북 51.5% 긍정
CJ프레시웨이 '식자재 플랫폼' 마켓보로 지분 27.5% 인수, 최대주주 등극
[데스크리포트 2월] 이재명의 '부동산 정치' 세 장면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