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화재는 고객에게 쉽고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디지털 보이는 ARS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 흥국화재의 '디지털 보이는 ARS서비스'. <흥국화재>
고객이 스마트폰으로 흥국화재 고객 콜센터에 전화를 하면 음성 안내와 함께 디지털 ARS서비스 화면으로 연결돼 △계약조회 및 보험료납입 확인 △계약대출 가능금액 및 잔액 조회 △보험금청구서류 접수용 가상팩스 발급 △자동차 계약조회 및 증명서 발급 △자동차 고장출동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 메뉴의 상담사 연결을 터치하면 즉시 전문상담사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고객은 통화를 종료한 후에도 메인화면에 있는 챗봇 및 채팅상담과 홈페이지 모바일 창구서비스 메뉴를 통해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수 있다.
흥국화재는 디지털 보이는 ARS서비스 화면에 기존의 음성 ARS 메뉴 외에도 24시간 365일 금융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셀프서비스 메뉴를 추가로 구성해 활용도를 높였다.
흥국화재 관계자는 "대기시간 단축과 상담서비스의 품질 향상을 위해 디지털 보이는 ARS를 도입했다"며 "소비자중심경영 관점에서 고객이 만족하는 디지털서비스 혁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승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