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김부겸 "부동산 고점 찍었다는 분석 나와, 부동산정책 원칙 지켰다"

조승리 기자 csr@businesspost.co.kr 2021-10-20 19:21:5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김부겸 국무총리가 부동산 가격을 놓고 고점을 찍었다는 분석도 있다고 했다.

김 총리는 20일 연합뉴스TV의 ‘뉴스1번지’에 출연해 “고액아파트 내지는 소형매물에서 부동산 가격 하락이 나타나고 있다”며 “일부 전문가는 고점을 찍었다고 분석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250976'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김부겸</a> "부동산 고점 찍었다는 분석 나와, 부동산정책 원칙 지켰다"
김부겸 국무총리.

김 총리는 “비판을 받았음에도 원칙을 끈질기게 유지했더니 조금씩 시장에 영향을 주고 있다”며 “공급을 확대하고 내 집을 마련하려는 실수요자들을 끝까지 지원하고 시장교란 요인은 철저히 막는 3대 원칙을 지켰다”고 덧붙였다.

그는 “부동산 늪에 빠지면 그 누구도 헤어나올 수가 없다”며 “우리 모두 냉정해질 때가 됐다”고 말했다.

다만 김 총리는 문재인 정부의 아쉬웠던 정책으로 부동산정책을 꼽으면서 “다음 정부가 들어서더라도 문제를 풀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놓겠다는 각오로 일하겠다”고 덧붙였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승리 기자]

최신기사

LIG넥스원 1.8조 규모 '전자전 항공기' 사업 참여 공식화, 대한항공과 손잡아 
엔비디아 실적 발표 앞두고 목표주가 상향 행렬, 중국 수출 재개는 '금상첨화'
DB투자 "삼성전자 2분기 저점으로 반등, HBM3E 12단 통과는 9월 말 이후"
[김재섭의 뒤집어보기] '체신마피아'가 개인정보보호위를 '과기정통부 2중대'로 만들고 ..
삼성증권 "CJCGV 상반기 실적 부진, 아시아 지주사 CGI홀딩스 불확실성도"
SK증권 "CJ올리브영 실적 개선, 지분 51.1% 보유 CJ 배당수입 증가 기대"
[특별기고] 제조업 부흥 없이 인구 감소 문제 해결이 가능할까
유안타증권 "일동제약 비만 약 초기 임상 안전성 확인, 후속 임상 지켜봐야"
유안타증권 "농심 기대보다 더딘 실적 회복, 툼바 확장은 아직 제한적"
메리츠증권 "LG생활건강 실적 회복 시급, 사업구조 개선이 관건"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