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MG새마을금고 고객지원센터시스템 고도화, 박차훈 "품질 높여"

김남형 기자 knh@businesspost.co.kr 2021-08-23 12:28:2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MG새마을금고가 고객지원센터시스템을 고도화해 고객서비스를 강화했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20일 고객지원센터시스템 고도화 및 이중화 프로젝트를 마무리하고 신규시스템을 적용했다고 23일 밝혔다.
 
MG새마을금고 고객지원센터시스템 고도화,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12837'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박차훈</a> "품질 높여"
▲ 서울시 강서구 새마을금고 IT센터 전경.

이번 프로젝트는 3월부터 진행됐다. 4차산업혁명 및 비대면금융 시대에 맞춰 고객지원센터시스템의 효율성과 안정성을 극대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설명했다.

새마을금고는 노후화 된 콜시스템을 고도화했다. 주센터 장애 발생 때 재해복구센터를 통한 무중단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각종 시스템, 통신회선 등을 이중화했다. 일부 고객지원센터에만 적용된 재해복구시스템을 전제 고객지원센터로 확대했다.

효율적 재택근무를 위한 시스템도 도입됐다. 코로나19를 비롯한 각종 긴급상황에 대비해 소프트폰(PC나 PDA에 설치된 소프트웨어 기반의 인터넷 전화)을 활용한 고객지원센터의 재택근무 환경을 구축했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 회장은 "이번 프로젝트로 비대면시대에 더욱 강조되고 있는 대고객서비스의 품질을 한단계 높였다"며 "비대면 서비스에서도 지역밀착형 대표 금융기관으로서 모범을 보일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

최신기사

이재명 일본 총리 다카이치와 회담, "협력 깊이 더하는 일 더 미룰 수 없어" 공동발표
국토장관 김윤덕 "국토부 산하기관부터 공공기관 지방 이전 앞장서야"
올해 차종별 전기차 국가보조금 확정, 현대차 최대 570만 원 테슬라 최대 420만 원
[오늘의 주목주] '로봇 사업 기대감' 현대모비스 주가 14%대 상승, 코스닥 원익홀딩..
코스피 기관 매수세에 4690선 상승 마감, 8거래일 연속 사상 최고치 경신
포스코 7억 달러 규모 글로벌 채권 발행, 조달금으로 기존 부채 상환
[13일 오!정말] 국힘 장동혁 "행복은 성적순 아니라더니 민주당 공천 뇌물순"
산업은행 회장 박상진 "국민성장펀드 올해 30조 집행, 필요하면 추가 승인"
빙그레 해태아이스크림 흡수합병하기로, "시장 환경에 더욱 적극적 대응"
비트코인 1억3558만 원대 상승, 운용사 반에크 "미국 완화적 통화정책에 1분기 위험..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