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한국맥도날드, 유효기간 지난 식자재 사용 직원에게 징계조치 내려

정혜원 기자 hyewon@businesspost.co.kr 2021-08-04 11:10:3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한국맥도날드가 유효기간이 지난 식자재를 사용한 직원을 징계했다.

한국맥도날드는 유효기간이 지난 식자재를 사용한 직원을 확인해 자체규정에 따라 징계조치했다고 4일 밝혔다.
 
한국맥도날드, 유효기간 지난 식자재 사용 직원에게 징계조치 내려
▲ 서울에 있는 한 맥도날드 매장의 모습.

맥도날드는 유효기간이 지난 제품은 즉각 폐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삼고 있다.

그러나 해당 점포에서는 유효기간 스티커를 새로 뽑아 덧붙이는 방법으로 유효기간이 지난 식자재를 사용한 것으로 자체 점검결과 드러났다.

한국맥도날드는 이번 일은 본사의 지시가 없었고 직원의 잘못된 판단 때문이므로 해당 직원에게 내부규정에 따라 인사위원회를 거쳐 징계 조치를 내렸다고 설명했다.

한국맥도날드는 재발방지를 위해 유효기간 준수 및 식품안전 강화지침을 전달하고 관련 교육을 진행했다. 매장 원재료 점검제도도 강화한다고 했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이번 문제를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며 "더욱 철저한 점검과 관리로 식품안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정혜원 기자]

최신기사

이마트24 부장급 이상 희망퇴직 신청 받기로, 창사 이래 첫 단행
GS건설 송파한양2차 재건축 사업에 단독 입찰, HDC현대산업개발은 불참
삼성전기 노르웨이 모터 제조 기업에 수십억 투자, 휴머노이드 사업 박차
김병주 MBK 회장 '홈플러스 사태'로 검찰에 피의자 소환 조사, 사기 등 혐의
공정위 LIG넥스원·현대로템에 현장조사, 이재명 '방산 갑질 근절' 경고에 호응
한은 이창용 "한국 잠재성장률 2040년엔 0%대 가능성, 금융의 역할 중요"
[8일 오!정말] 조국혁신당 "국힘에 사과(과일)과 함께 '내란 사과 기대' 전달"
[오늘의 주목주] '인도 진출 기대' HD현대중공업 주가 6%대 상승, 코스닥 삼천당제..
데브시스터즈 신작 '오븐스매시' 흥행 절실, 조계현 천길 낭떠러지냐 구원의 밧줄이냐
중국 세계 친환경 에너지 기술에 3년 1800억 달러 투자, "내수 포화로 해외시장 절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