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2분기 매출 증가, 광고 늘어 영업이익은 줄어

조충희 기자 choongbiz@businesspost.co.kr 2021-08-03 18:03:0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애슬래저 브랜드 호조로 매출이 늘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2021년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479억 원, 영업이익 30억 원을 낸 것으로 잠정공시했다. 2020년 2분기보다 매출은 36% 늘고, 영업이익은 10.2% 줄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2분기 매출 증가, 광고 늘어 영업이익은 줄어
▲ 강민준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각자대표이사.

올해 상반기 누적실적으로 보면 매출은 864억 원, 영업이익 46억 원을 보였다. 지난해 상반기보다 매출은 42.1%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29.8% 줄었다.

주력 브랜드인 젝시믹스가 상반기 누적매출 703억 원을 내며 매출 증가를 견인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에 따르면 상반기에 프리미엄 레깅스 제품 수요가 늘었으며 3월 출시한 젝시믹스의 화장품 제품도 견조한 실적을 냈다.

다만 상반기에 신사업 진출과 이에 따른 광고집행 증가로 수익성은 다소 나빠졌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관계자는 "6월부터 광고선전비 비중을 줄이면서 수익성 관리에 들어갔다"며 “차세대 신성장동력 발굴과 다변화된 사업 포트폴리오를 통해 안정적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충희 기자]

최신기사

홈플러스 회생신청 절차협의회 개최, 노조는 구조조정 수용 가능성 밝혀
SK스토아 라포랩스로 매각, 별도 존속·독립경영 체제 유지
​KB국민은행 희망퇴직 실시, 특별퇴직금 최대 31개월치에 4천만 원 재취업지원금도
[24일 오!정말] 조국혁신당 조국 "계엄의 '계'자가 닭 계(鷄)였다"
BNK금융지주, 부산은행장 포함 자회사 CEO 최종후보 연내 추천하기로
[오늘의 주목주] '조선주 차익실현' HD한국조선해양 주가 3%대 하락, 코스닥 로보티..
금융감독원 신임 부원장에 김성욱·황선오·박지선, 이찬진 취임 뒤 첫 임원인사
한채양 이마트 실적 성장세 굳히기 들어갔다, 홈플러스 사태 수혜에 트레이더스 확장
현대차그룹 글로벌 안전성·상품성 관련 잇달아 수상, 정의선 "차 이동수단 넘어 소비자 ..
LG엔솔 혼다에 미국 배터리 합작공장 28억5640만 달러에 매각, "다시 임차해 내년..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