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2분기 매출 증가, 광고 늘어 영업이익은 줄어

조충희 기자 choongbiz@businesspost.co.kr 2021-08-03 18:03:0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애슬래저 브랜드 호조로 매출이 늘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2021년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479억 원, 영업이익 30억 원을 낸 것으로 잠정공시했다. 2020년 2분기보다 매출은 36% 늘고, 영업이익은 10.2% 줄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2분기 매출 증가, 광고 늘어 영업이익은 줄어
▲ 강민준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각자대표이사.

올해 상반기 누적실적으로 보면 매출은 864억 원, 영업이익 46억 원을 보였다. 지난해 상반기보다 매출은 42.1%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29.8% 줄었다.

주력 브랜드인 젝시믹스가 상반기 누적매출 703억 원을 내며 매출 증가를 견인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에 따르면 상반기에 프리미엄 레깅스 제품 수요가 늘었으며 3월 출시한 젝시믹스의 화장품 제품도 견조한 실적을 냈다.

다만 상반기에 신사업 진출과 이에 따른 광고집행 증가로 수익성은 다소 나빠졌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관계자는 "6월부터 광고선전비 비중을 줄이면서 수익성 관리에 들어갔다"며 “차세대 신성장동력 발굴과 다변화된 사업 포트폴리오를 통해 안정적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충희 기자]

최신기사

코스콤 탄소배출권 위탁매매 중계시스템 구축, 금융기관 시장 참여 기반 마련
NH투자증권 3150억 규모 모험자본 선제 투입, 윤병운 "경제 성장 축에 투자"
'그린수소' 내년 업황에 비관론 부상, 관련 설비업체 실적 전망치 크게 낮춰
1500원 경계심 높아진 원/달러 환율, 이재명 정부 금융당국 'F4' 정책 대응 시험대
코스피 외국인 순매수에 3일 만에 상승 3850선, 원/달러 환율은 하락 마감
삼성바이오로직스 존림 3연임 확정, CDMO 생산능력 확대·플랫폼 다양화 '해결 과제'
농협중앙회 2주 걸쳐 고강도 혁신안 쏟아내, 강호동 위기 타개 승부수 통할까
비트코인 1억3206만 원대 상승, 전문가 "'건강한 조정' 뒤 최고가 경신 전망"
삼성 준감위원장 이찬희 "사업지원실 중요한 건 운용, 법적 문제 검토할 것"
구글 AI 반도체 수십억 달러어치 메타에 공급 논의, 주가 장외거래서 2%대 상승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