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왓챠, 자회사 더블유피어를 MBC 음악자회사 블렌딩과 합병하기로

이규연 기자 nuevacarta@businesspost.co.kr 2021-08-02 12:53:5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국내 온라인 동영상서비스(OTT) 왓챠가 MBC와 손잡고 음악사업의 역량 강화에 나섰다.

왓챠는 음악사업 자회사인 더블유피어와 MBC의 음악사업 자회사 블렌딩이 합병한다고 2일 밝혔다. 
 
왓챠, 자회사 더블유피어를 MBC 음악자회사 블렌딩과 합병하기로
▲ 왓챠 로고.

왓챠는 2020년 더블유피어를 설립해 신인과 인디 아티스트를 위한 음원유통사업, 왓챠뮤직퍼블리싱 등을 진행해 왔다.   

블렌딩은 드라마 ‘이태원클라스’와 ‘스타트업’ 등의 OST를 제작·유통해 왔다. 글로벌 K팝 팬덤플랫폼 뮤빗의 운영사이기도 하다.

박태훈 왓챠 대표이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왓챠의 뛰어난 개인화 기술과 디지털플랫폼 역량에 블렌딩의 우수한 음원 제작·유통역량을 결합하게 됐다”며 “음악사업 확대에 박차를 더욱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도인태 MBC 미디어전략본부장은 “왓챠 자회사는 데이터 기반의 추천 서비스 역량이 뛰어나다”며 “이번 제휴를 통해 음악사업으로 진출할 교두보를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

인기기사

[미디어토마토] 윤석열 지지율 26.3%로 하락, 국힘 당권주자 유승민 26.3% 김대철 기자
기아의 '이단아' 타스만, KG모빌리티 '독점' 국내 픽업트럭 시장 새 국면 허원석 기자
TSMC 차량용 반도체 파운드리 '잭팟', 인텔의 모빌아이 ADAS 신제품 수주 김용원 기자
첨단 파운드리 필수 '하이NA EUV' 경쟁 개막, 삼성전자 TSMC 인텔 각축전 김용원 기자
샘모바일 “삼성전자 개발 중 XR 헤드셋, 5월 구글 I/O 행사서 공개” 김바램 기자
엘앤에프 양극재 대형 수요처 다변화 성과, 최수안 밸류체인 확장 본격 시동 류근영 기자
KB증권 "한화에어로 목표주가 상향, K9 자주포 루마니아 수출계약 임박" 이사무엘 기자
현대차증권 “전고체 배터리 2028년 본격 확대, 삼성SDI 양산경쟁 앞서” 류근영 기자
HMM 위기 속 몸집 키우기로 한 김경배, 컨테이너선사 '레벨 업' 무리수 논란 신재희 기자
미국 반도체 보조금 '대형 발표' 남았다, 마이크론 메모리 투자 보조금 주목 김용원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