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사회

이스타항공 창업주 이상직 영장실질심사 받아, "법정에서 소명"

류근영 기자 rky@businesspost.co.kr 2021-04-27 18:21:2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이스타항공 창업주 이상직 영장실질심사 받아, "법정에서 소명"
▲ 이상직 무소속 의원이 27일 전북 전주지법에서 열린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고 있다. 이 의원은 이스타항공 창업주로서 횡령·배임 혐의를 받고 있다. <연합뉴스>
이스타항공 창업주인 이상직 무소속 의원의 영장실질심사가 진행됐다.

이 의원은 27일 오후 2시 전주지법에 출석해 배임‧횡령 등과 관련해 구속 전 피의자신문을 받았다.

그는 법정에 들어서기 전 취재진으로부터 ‘심경이 어떤가, 결과는 어떻게 예상하는가’라는 질문을 받자 “법정에서 성실히 소명하겠다”라며 “재판장의 현명한 판단을 바란다”고 대답했다.

이스타항공 노조원들은 법원에 출두하는 이 의원을 향해 “이상직을 구속하라, 이상직을 즉각 처벌하라”는 구호를 외쳤다.

영장실질심사는 김승곤 영장전담판사가 맡았다. 영장발부 여부는 이날 늦은 밤이나 28일 새벽에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앞서 전주지검 형사3부(부장 임일수)는 9일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위반(배임‧횡령), 업무상 횡령, 정당법 위반 등 혐의로 이 의원의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이 의원은 조카인 자금담당 상무 A씨와 공모해 이스타항공의 장기차입금을 조기상환함으로써 회사의 재정 안정성을 해치는 등 약 430억 원의 금전적 손해를 끼친 혐의를 받았다.

또 이스타항공 계열사의 자금 38억 원을 임의로 사용한 A씨의 횡령범죄에 일부 가담한 혐의도 받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류근영 기자]

최신기사

[현장] "금융이 경제 최전선", 금융권 수장 '생산적금융' '포용금융' 한목소리
[단독] KT 사장 후보 박윤영, "MS와 AI 협력 큰 틀 유지, 자체 AI 사업으로..
[단독] KT 사장 후보 박윤영 "해킹사고 수습 후 1월 중하순 정기인사" "김영섭 영..
기아 1년 만에 역대 최다 판매 기록 경신, 현대차는 글로벌 판매 0.1% 감소
LG이노텍 문혁수 신년사, "위닝테크 확보해 고수익 사업체계 확립해야"
택배업계 '탈팡 수요' 잡아라, CJ·롯데·한진 '주7일 배송' 확대로 쿠팡에 잃어버린..
'실적 늪' 엔씨소프트 20년 전 리니지 재소환, 박병무 '리니지 클래식'으로 실적 반..
우리은행 제1과제로 내세운 '고객 기반 확대', 정진완 인사 혁신에서 시작한다 
AI발 반도체 슈퍼사이클 전망, 원익그룹 장비 이어 부품·소재주 바통 터치하나
LG에너지솔루션 잇단 '공급 해지'에 4분기 적자 추정, 김동명 ESS·로보택시 수주에..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