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항공·물류

CJ대한통운 음식 소개 '택슐랭가이드', 유튜브 조회 100만 넘어서

고두형 기자 kodh@businesspost.co.kr 2021-04-16 12:04:3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CJ대한통운의 예능콘텐츠 ‘택슐랭가이드’가 인기를 끌고 있다.

CJ대한통운은 3월5일 첫 콘텐츠를 공개한 택슐랭가이드가 40일 만에 유튜브 누적 조회수 100만 회을 넘어섰다고 16일 밝혔다.
 
CJ대한통운 음식 소개 '택슐랭가이드', 유튜브 조회 100만 넘어서
▲ CJ대한통운 '택슐랭가이드' 영상 갈무리. < CJ대한통운 >

택슐랭가이드는 코로나19로 식당을 방문해 먹기 어려워진 지역특산물, 음식 등을 출연진이 직접 먹어보고 맛을 평가하는 방식의 예능콘텐츠다. 

코미디언 홍윤화씨가 진행을 맡고 있으며 코미디언 김대희씨, 김준호씨, 유튜브에서 활동하는 히밥, 일주어터 등이 출연했다.

CJ대한통운은 유튜브채널 ‘택배와따’를 통해 택슐랭가이드 콘텐츠 7개를 선보였다. 30일 9회를 마지막으로 첫 번째 시즌을 마무리 한 뒤 두 번째 시즌을 제작하기로 했다.

CJ대한통운은 송장 기반 빅데이터와 택배기사들의 추천을 통해 식당을 선정하고 있다.

택슐랭가이드에서 소개된 식당의 택배 주문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회에 소개된 ‘제철홍어무침꽃게장’의 택배 주문량은 콘텐츠가 공개된 뒤 40% 이상 증가했다. 6회에 나온 ‘보리김치’도 콘텐츠 공개 일주일 만에 주문량이 50%가량 늘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택슐랭가이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택배기사를 돕고 집에서도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상생콘텐츠’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

최신기사

9월까지 팔린 수입차 중 30%는 전기차, 지난해 대비 73% 증가
토지대장 비롯한 부동산서류 8종 온라인 발급 재개, 거래 신고는 오후1시부터
AMD 오픈AI와 협력으로 HBM '큰 손' 부상, SK하이닉스 삼성전자 수혜 부각
영화 '보스' 1위 등극, OTT '착한 여자 부세미' 폭군의 셰프 제치고 1위 올라
MS 한국 등 아시아에서 재생에너지 확보 난관, 탄소 배출 감축에 악영향
포스코인터내셔널 탄자니아 흑연 광산 착공, 2028년부터 연 6만 톤 공급 받기로
중국 캐나다 시장 조사기관 제재, 화웨이 '삼성 SK 반도체 사용' 의혹에 보복
테슬라 중국에서 LG엔솔 배터리 탑재 '모델Y 플러스' 출시, 주행거리 늘어날듯
국힘 김은혜 "LH 주도 공급 대책 하세월, 건설 공사 4곳 중 3곳 지연"
조국혁신당 신장식 "5대 은행 당기순이익 증가에도 서민 금융지원 규모 줄여"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