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항공·물류

CJ대한통운 음식 소개 '택슐랭가이드', 유튜브 조회 100만 넘어서

고두형 기자 kodh@businesspost.co.kr 2021-04-16 12:04:3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CJ대한통운의 예능콘텐츠 ‘택슐랭가이드’가 인기를 끌고 있다.

CJ대한통운은 3월5일 첫 콘텐츠를 공개한 택슐랭가이드가 40일 만에 유튜브 누적 조회수 100만 회을 넘어섰다고 16일 밝혔다.
 
CJ대한통운 음식 소개 '택슐랭가이드', 유튜브 조회 100만 넘어서
▲ CJ대한통운 '택슐랭가이드' 영상 갈무리. < CJ대한통운 >

택슐랭가이드는 코로나19로 식당을 방문해 먹기 어려워진 지역특산물, 음식 등을 출연진이 직접 먹어보고 맛을 평가하는 방식의 예능콘텐츠다. 

코미디언 홍윤화씨가 진행을 맡고 있으며 코미디언 김대희씨, 김준호씨, 유튜브에서 활동하는 히밥, 일주어터 등이 출연했다.

CJ대한통운은 유튜브채널 ‘택배와따’를 통해 택슐랭가이드 콘텐츠 7개를 선보였다. 30일 9회를 마지막으로 첫 번째 시즌을 마무리 한 뒤 두 번째 시즌을 제작하기로 했다.

CJ대한통운은 송장 기반 빅데이터와 택배기사들의 추천을 통해 식당을 선정하고 있다.

택슐랭가이드에서 소개된 식당의 택배 주문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회에 소개된 ‘제철홍어무침꽃게장’의 택배 주문량은 콘텐츠가 공개된 뒤 40% 이상 증가했다. 6회에 나온 ‘보리김치’도 콘텐츠 공개 일주일 만에 주문량이 50%가량 늘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택슐랭가이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택배기사를 돕고 집에서도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상생콘텐츠’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

인기기사

암모니아 추진선 기술도 중국에 잡힐 판, HD한국조선해양 '선두 유지' 안간힘 류근영 기자
'30조' 체코 원전 수출 절실한 팀코리아, 웨스팅하우스 리스크 잠재우기 온힘 이상호 기자
5월 연휴엔 트레킹 어떠세요, 서울 한복판부터 인제 천리길까지 명소를 가다 신재희 기자
SKT KT LG유플러스 누가 먼저 하늘 길 열까, UAM 상용화 선점 3파전 나병현 기자
새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경쟁 활활, HK이노엔 대웅제약 제일약품 3파전 장은파 기자
증권사 1분기 어닝시즌 돌입, 유동성 효과 따른 호실적에 투심 회복 기대 솔솔 정희경 기자
헌재 중대재해법 이례적 본안심사, 민주당 보완입법 추진 부담 커져 조장우 기자
G마켓 '5월 빅스마일데이' 혜택에 1천억 투입, "알리 테무 공세에 맞불" 남희헌 기자
[현장] 폐기물 선별 로봇 원천기술 주목, 에이트테크 박태형 "2025년 상장 목표" 김예원 기자
이재용 독일 글로벌 광학기업 자이스 본사 방문, 삼성전자 반도체 협력 강화 남희헌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