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의 배달앱 위메프오가 올해 안에 ‘단건배달’ 서비스를 도입한다.
위메프오는 15일 위치기반서비스 전문기업 LKICT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면서 음식 주문과 배달기사를 1대1로 짝을 맞추는 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했다.
▲ 하재욱 위메프오 대표이사(왼쪽)와 권오영 LKICT 대표이사가 15일 '위메프오 배달파트너 플랫폼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위메프오> |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업은 올해 안에 단건배달 서비스의 개발을 끝내기로 했다. 단건배달은 배달기사가 배달을 갈 때 음식 주문 1건만 맡아 처리하는 것을 말한다.
배달대행사를 활용한 1대1 배달, 개인 배달기사와 1대1 매칭서비스 등 여러 단건배달 모델을 만들기로 했다.
위메프오 입점 사업자는 직접배달, 대행사를 활용한 묶음배달, 위메프오의 단건배달 가운데 점포 상황에 맞는 수단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
위메프오 관계자는 “고객과 입점 사업자의 편의성·만족도를 모두 높이기 위해 단건배달서비스의 구축에 속도를 내겠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입점 사업자의 다양한 필요를 충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해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