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KT, 예비창업자 위한 무료 빅데이터 상권분석 '타지역상권' 내놔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21-03-28 11:56:3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T가 예비창업자를 위한 새 상권 분석서비스를 내놨다.

KT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무료 빅데이터 상권분석 플랫폼 '잘나가게'에 예비창업자를 위한 상권 분석서비스인 '타지역상권'을 새로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KT, 예비창업자 위한 무료 빅데이터 상권분석 '타지역상권' 내놔
▲ KT 로고.

KT는 타지역상권 항목에서 업종과 주소를 선택하면 유동인구와 매출 정보, 고객 동선 등의 정보와 창업운영 팁을 제공한다.

유동인구와 관련해서 매월 유동인구를 예측한 데이터와 요일·시간대별 유동인구, 1년 동안의 변화량 등의 상권 주변의 인구정보를 제공된다.

매출 정보에서는 인근 선택업종과 연관업종의 전달 평균매출과 1년 동안의 매출추세, 1회 평균 결제금액과 함께 실제 소비인구의 다양한 항목별 통계를 확인할 수 있다.

주변 상권을 분석해 점포를 찾는 고객이 주로 어느 방향에서 오는지, 몇m 안에 있는 고객이 이용하는지 등의 동선 정보도 지도에 표시된다.

타지역상권의 서비스 신청과 자세한 안내는 KT 잘나가게 홈페이지와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

최신기사

대한상의 최태원 "중국의 AI 학습 빨라 한국 제조업 타격, 일본과 손잡아야"
SK증권 "녹십자 전 사업부 고른 성장, 알리글로 매출 성장"
유진투자 "엔씨소프트 아이온 좋아하세요, 올해 영업이익 흑자전환"
[상법개정, 그 후⑨] 소액주주가 롯데지주 주목하는 이유, 신동빈 롯데지주 자회사 상장..
유안타 "젝시믹스 K-애슬레저 선두주자, 해외진출의 선구자"
IBK투자 "에스티팜 하반기 기대되는 이유, 수주 잔고 확대와 실적 성장"
미국 중국산 흑연에 반덤핑관세 93.5% 부과, LG엔솔 "공급망 다각화로 대응" SK..
이재명 정부 기후정책 개편에 예산제 대폭 바꾸나, 기재부 '전문성 부족' 지적
김건희 특검 권성동 사무실 등 압수수색 착수, 통일교 청탁 의혹 수사 
채상병 특검 임성근·이철규 압수수색, "윤석열에 '구명로비' 연결 정황 확인"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