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푸드, 한돈자조금관리위와 국내산 돼지고기 소비 촉진활동

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 2020-12-10 11:22:1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롯데푸드가 국내산 돼지고기 소비 촉진활동을 한다.

롯데푸드는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와 ‘우리 돼지 한돈 소비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0일 밝혔다.
 
롯데푸드, 한돈자조금관리위와 국내산 돼지고기 소비 촉진활동
▲ 9일 서울 영등포구 롯데푸드 본사에서 이진성 롯데푸드 대표이사(왼쪽)와 하태식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위원장이 '우리 돼지 한돈 소비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롯데푸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돈 상품 출시(캔햄, 냉장햄, 간편식 제품 등) △한돈 사용비중 확대 △기존 국내산 돼지고기 사용상품의 단계별 한돈 BI(브랜드 이미지) 인증 적용 △한돈 소비 촉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 등을 진행한다. 

롯데푸드는 2021년 1월31일까지 ‘K-로스팜이 한돈농가를 응원합니다’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K-로스팜 구매 인증샷을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해시태그 '#K로스팜 #한돈농가돕기 #구매인증이벤트'를 달면 건당 1천 원을 적립해 소외계층에 기부물품을 전달하는 행사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1등 10명에게 황금돼지 5돈, 2등 100명에게 한돈 1㎏ 등 모두 1983명에게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도 20일까지 '한돈&K-로스팜이 함께하는 K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돼지고기 앞다릿살, 뒷다리살 부위나 K-로스팜을 이용한 레시피를 #한돈 #K로스팜 #한돈요리그램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응모된다. 

삼성 식기세척기, K-로스팜 세트 등 다양한 경품을 모두 518명에게 증정한다.

롯데푸드의 한돈 소비 확대는 우리 축산농가에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학교급식 등이 중단되면서 9월 기준 국내산 돈육 뒷다리살 재고는 4만2천여 톤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56% 늘었다.

이진성 롯데푸드 대표이사는 “양돈산업은 국민 식생활의 기반이 되는 매우 중요한 산업”이라며 “내년에 국산 돈육 사용량을 두 배 늘리는 등 롯데푸드가 할 수 있는 노력을 통해 한돈 농가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

최신기사

메리츠증권 "SK가스 목표주가 상향, 울산GPS로 올해 역대 최고 실적 전망"
현대모비스 지배구조 글로벌 기준 가는 길, '1세대 거버넌스 연구원' 김화진 선임사외이..
기아 이동수단 넘어서려는 전략, 조화순 선임사외이사 선임으로 '디지털 거버넌스' 강화
현대차 왜 선임사외이사로 심달훈 선임했나, 국세청 출신으로 조세 관세 리스크 대응에 방점
[채널Who] 김유신 OCI도 반도체 슈퍼사이클 올라탄다, 국내 유일 반도체용 폴리실리..
OCI홀딩스 지주사 전환요건 유예로 한숨 돌려, '최연소 여성임원' 대표 이수미 능력 ..
OCI홀딩스 '트럼프 정책 불확실성' 너무 크다, 이우현 AI 시대 태양광 사업 확장 ..
이우현 길 닦은 OCI 반도체 소재와 원료 사업, 김유신 반도체 슈퍼사이클 타고 수확하나
제네시스 첫 고성능 모델 'GV60 마그마' 공개, 내년 1월 국내 출시
쿠팡 고객 4500여 명 규모의 개인정보 노출 사고 발생, 관계당국에 신고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