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저축은행은 금융솔루션 전문기업 인피니그루와 업무제휴를 맺고 보이스피싱 예방앱 피싱아이즈를 내놨다고 3일 밝혔다.
▲ SBI저축은행은 금융솔루션 전문기업 인피니그루와 업무제휴를 맺고 보이스피싱 예방 앱 ‘피싱아이즈’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 SBI저축은행 >
피싱아이즈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고객의 휴대폰에 전송된 보이스피싱 의심 문자메시지와 피싱 전화를 실시간으로 분석한다. 휴대폰에 설치된 악성 앱, 원격제어 앱 등을 자동으로 탐지해 의심정황이 발생하면 실시간으로 피해 방지 알림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이 피싱아이즈앱을 설치한 뒤 해당 휴대폰의 문자, 전화패턴, 앱 설치정보 등을 분석해서 보이스피싱 의심징후가 탐지되면 SBI저축은행의 이상금융거래시스템(FDS)에 공유된다.
SBI저축은행은 이상금융거래시스템에 공유된 보이스피싱 의심정보를 활용해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보이스피싱 위험고객에게 대출 실행 전 보이스피싱 정황을 알린다.
안홍범 SBI저축은행 금융소비자보호총괄 이사는 “갈수록 진화하는 보이스피싱 사기 패턴 및 수법 등을 꾸준히 모니터링하고 분석해 이상금융거래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다양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도입하겠다”며 “고객들의 소중한 자산을 지키고 안전한 금융활동을 위해 금융사고 방지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