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외국언론 "갤럭시S21 스냅드래곤 모델이 엑시노스보다 성능 앞서"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2020-11-17 10:42:4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전자 다음 스마트폰 갤럭시S21에 퀄컴 스냅드래곤을 탑재했을 때 자체개발 AP 엑시노스를 적용했을 때보다 더 나은 성능을 보인다고 외국언론이 보도했다.

스냅드래곤은 미국 퀄컴이, 엑시노스는 삼성전자가 생산한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다.
 
외국언론 "갤럭시S21 스냅드래곤 모델이 엑시노스보다 성능 앞서"
▲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S21 예상 디자인. <스티브 헤머스토퍼, 보이스>

17일 IT매체 샘모바일에 따르면 갤럭시S21로 추정되는 삼성전자 스마트폰(모델이름 SM-G996U)이 최근 벤치마크(연산성능 수치화) 플랫폼 긱벤치에서 성능 측정을 받았다.

이 제품에는 퀄컴 차세대 AP 스냅드래곤875가 실린 것으로 알려졌다.

AP는 스마트폰 등 전자기기의 연산을 맡는 시스템반도체다.

삼성전자는 지역에 따라 스마트폰에 퀄컴 AP와 자체 생산한 AP 엑시노스 가운데 하나를 탑재한다. 

스냅드래곤875를 탑재한 갤럭시S21은 싱글코어 측정에서 1120점을, 멀티코어 측정에서 3319점을 받았다.

앞서 엑시노스가 적용된 갤럭시S21(SM-G996B)은 각각 1038점과 3060점을 받았는데 이보다 높은 점수를 보인 것이다.

샘모바일은 “이번 벤치마크는 퀄컴이 제공하는 솔루션이 다시 한번 삼성의 자체 반도체보다 우수한 성능을 제공할 것을 시사한다”며 “다만 초기 벤치마크가 항상 최종 제품의 실제 성능을 반영하는 것은 아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최신기사

상상인증권 "휴메딕스 톡신과 필러 매출 정체, 신제품에 주목한다"
다올투자 "녹십자 2분기 실적 기대 이상, 고마진 품목 매출 성장 하반기 지속"
[리얼미터] 이재명 지지율 63.3%로 1.8%p올라, 민주당 54.5% vs. 국힘 ..
미국 고용지표 둔화, 하나증권 "한전 KT 등 경기방어주 주목"
한화투자 "아모레퍼시픽 하나씩 해결되는 중, 대장주의 면모 보여주자"
비트코인 1억6031만 원대 상승, '바닥' 형성 뒤 반등 가능성 나와
동국제약 매출 1조 가는 길, 송준호 수익성도 키워야 하고 성장동력 투자도 해야 하고
네오플 파업은 돈 문제만이 아니다, 넥슨 이정헌과 넥슨코리아 강대현 결단 주목받는 이유
던전앤파이터 유저에서 애증의 대상 윤명진, 네오플 개발자 파업 실타래 어떻게 풀까
[당신과 나의 마음] 여름을 무사히 보내는 방법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