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삼성전자 TV,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에서 연말선물 1위 올라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2015-11-30 16:22:4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전자 TV가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할인행사 효과로 미국 소비자들의 연말선물로 가장 주목받고 있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경제전문지 포천은 30일 “삼성전자의 TV가 미국에서 애플의 ‘애플워치’를 꺾고 연말선물로 가장 높은 주목을 받고 있다”고 보도했다.

  삼성전자 TV,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에서 연말선물 1위 올라  
▲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에 8천 달러 할인판매된 삼성전자의 78인치 SUHD TV.
이는 IBM의 인공지능 데이터 분석기관 왓슨트렌드의 조사결과에 따른 것이다.

왓슨트렌드는 수천 건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블로그, 인터넷 게시판과 댓글 등의 정보를 빅데이터 형태로 분석해 연말선물로 가장 화제를 모으고 있는 제품에 대한 조사를 진행했다.

이 조사에서 삼성전자의 TV는 1위를 기록했다. 삼성전자의 주목도 점수를 100으로 놓았을 때 애플워치는 77점으로 2위, 소니 TV는 65점으로 3위를 기록했다.

LG전자의 TV도 29점을 얻어 5위에 이름을 올렸다.

왓슨트렌드는 삼성전자 TV가 미국 최대 할인행사 기간인 ‘블랙프라이데이’ 시작일인 27일부터 처음 애플워치를 꺾고 주목도 1위에 올라 아직까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미국에서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에 큰 폭의 할인행사를 이어간 데 따라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화제를 일으키게 된 것으로 분석된다.

삼성전자는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에 SUHD TV를 최대 8천 달러 할인해 판매하는 등 TV 제품을 공격적으로 할인해 판매했다.

삼성전자는 미국에서 블랙프라이데이 주말 후에 이어지는 대규모 전자제품 할인행사인 ‘사이버 먼데이’를 통해서도 큰 폭의 할인행사를 이어간다.

포천은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에 유통점에서 삼성전자의 TV의 인기가 매우 높게 나타났다”며 “가장 주목받는 제품으로 이름을 올린 것은 당연한 결과”라고 평가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최신기사

상상인증권 "일동제약 올해 실적 후퇴, 내년 비만치료제로 기업가치 재평가"
농심 '글로벌 전문가' 사령탑에 앉히다, 조용철 '지상과제'는 해외시장 비약 확대
[21일 오!정말] 조국혁신당 조국 "나는 김영삼 키즈다"
교촌치킨 가격 6년 사이 25% 올랐다, 매번 배달수수료 핑계대고 수익 챙기기
순직해병 특검 윤석열 이종섭 기소, "윤석열 격노로 모든 게 시작됐다"
인텔 파운드리 애플 퀄컴과 협력 기대 낮아져, 씨티 "반도체 패키징에 그칠 듯"
신용카드학회 "결제 생태계 구축부터 핀테크 투자까지, 카드사 생산적 금융 가능하다"
'신의 한 수' 넥슨 5천억 베팅한 엠바크, 아크 레이더스 흥행 돌풍으로 '효자' 자회사로
미국 당국 엔비디아 반도체 대중 수출 혐의로 중국인 포함 4명 기소, "말레이시아 우회" 
카카오헬스케어 인수로 덩치 키운 차케이스, 차헬스케어 IPO 앞두고 차원태 지배력 강화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