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황수남 박재현, KB캐피탈과 KDX한국데이터거래소 데이터사업 맞손

조은아 기자 euna@businesspost.co.kr 2020-10-28 16:45:1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274579'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황수남</a> 박재현, KB캐피탈과 KDX한국데이터거래소 데이터사업 맞손
황수남 KB캐피탈 대표이사(오른쪽)와 박재현 KDX한국데이터거래소 대표가 28일 서울 중구 충무로 KDX한국데이터거래소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캐피탈이 KDX한국데이터거래소와 데이터사업을 추진한다.

KB캐피탈은 28일 국내 최초 민간 데이터거래소인 KDX한국데이터거래소와 데이터 사업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황수남 KB캐피탈 대표이사와 박재현 KDX한국데이터거래소 대표가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KB캐피탈은 KDX한국데이터거래소에 데이터 공급기업으로 참여한다. KDX한국데이터거래소의 빅데이터 플랫폼에 참여해 KB차차차의 중고차 거래데이터, 시세데이터뿐만 아니라 자동차 제원정보 등 축적된 차량 관련 데이터를 연계 및 유통하기로 했다.

KB캐피탈은 KDX한국데이터거래소를 통해 상품화된 중고차 관련 각종 정보가 기업이나 공공기관 등 필요한 곳에서 다양하게 활용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중고차 관련 데이터와 기타 다양한 데이터의 융복합을 통해 다양한 부가가치 창출까지 연결될 것으로 기대한다.

황수남 KB캐피탈 대표이사는 “KB차차차에 수년 동안 축적된 중고차와 자동차 연관 산업 관련 빅데이터를 KDX한국데이터거래소에 제공해 데이터의 가치와 활용성을 높이게 됐다”며 “양쪽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고객들의 데이터 수요를 반영해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KB차차차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

최신기사

트럼프 관세 대법원 판결 나와도 영향 '제한적' 전망, "경제에 큰 변수 아니다"
네이버 'AI' SSG닷컴 '시너지' G마켓 '판매자 친화', '탈팡'한 소비자 잡기 ..
한화오션 실적 질주에도 웃지 못하는 이유, 김희철 상생경영은 'OK' 안전경영은 '글쎄'
K반도체 세계 2강 목표, 대통령 직속 특위 구성해 5년 계획 수립
S&P글로벌 "전기화·AI·국방 수요에 구리 부족 심화될 것, 공급망 못 따라가"
새마을금고 '현미경 감독' 나서는 금감원, 김인 리스크관리 역량 시험대
대만 TSMC 2025년 매출 175조, AI 수요에 전년 대비 31.6% 증가
셀트리온 주가 발목 원가율 족쇄 풀렸다, 실적 기대감에 외국인 러브콜 쇄도
'전기차 의무 판매량 2030년 50% 맞춰라', 정부 정책에 업계 "테슬라·BYD만 ..
[현장] KT 위약금 면제에 가입자 쟁탈전, 신도림 테크노마트 지금 '페이백' 경쟁에 ..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