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2025금융포럼
금융  금융

신한카드, 모바일앱 페이판에 계좌 송금과 신분증 기능 추가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2020-10-22 11:17:5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신한카드가 모바일앱 '페이판'에 은행 및 증권사 계좌 송금과 신분증 기능을 추가한다.

신한카드는 결제와 이체, 송금, 신분증 등 기능을 모바일앱에서 구현한 '마이월렛'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신한카드, 모바일앱 페이판에 계좌 송금과 신분증 기능 추가
▲ 신한카드 모바일앱 '마이월렛' 기능 안내.

그동안 신한카드 모바일앱에서는 간편결제 등 일부 기능만 이용할 수 있었는데 앞으로 다른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간편송금과 모바일신분증 기능을 쓸 수 있게 된다.

신한카드는 페이판 모바일앱 이용자가 일정 금액을 미리 충전해 두고 간편결제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신한페이머니' 기능을 도입했다.

신한페이머니는 은행 및 증권사 계좌와 연동해 충전할 수 있고 필요한 금액만큼 자동으로 충전해 결제할 수도 있다. 12월에는 돈을 다른 계좌로 송금하는 서비스도 추가된다.

신한카드를 보유하지 않은 고객도 휴대폰 인증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발급한 고객이 페이판을 통해 신분증을 제시할 수 있는 기능도 지원한다.

신한카드는 앞으로 청소년을 위한 학생증 기능도 페이판에 추가한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11월 말까지 신한페이머니를 통해 결제나 송금을 이용한 고객이 2천 원을 돌려받고 TV와 태블릿PC, 상품권 등 경품 추첨에 응모할 수 있는 행사도 진행된다.

유태현 신한카드 디지털퍼스트본부장은 "오픈 플랫폼시대에 걸맞게 마이월렛을 시작으로 시장과 고객의 요구에 맞는 혁신적 종합금융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최신기사

우리금융그룹 계열사 10곳 CEO 임기 만료, 임종룡 회장 연임과 책임경영 기조에 운명..
임종룡 우리금융지주 회장 연임 '불안과 기대' , 비은행 강화와 내부통제 논란 사이
금융지주 회장 인선 투명성 압박 거세져, 임종룡 우리금융지주 한 발 비켜나 있는 이유
'쿠팡 없이 어떻게 살았을까' 비전 밀고가는 김범석, AI로 확장하는 조직개편 움직임 ..
김범석 왜 쿠팡 리스크에 인간 방패 경영만 하나, 강한승 정종철 홍용준 계열사 3곳 대..
김범석 '글로벌 경영' 전념한다고 미국 갔는데, 쿠팡은 '글로벌 스탠더드' 지키고 있나
[채널Who] 김범석은 '글로벌 쿠팡' 자신할까, ESG경영과 사회적 의무가 실종됐다.
이재명 다음 주 4대그룹 회장 간담회, 한미 관세협상 타결 후속 대책 논의
김동녕 18년 만에 한세실업 대표이사로 경영 복귀, 3인 각자대표 체제로 전환
LG전자 조주완 "스마트팩토리 누적 수주 1조 눈앞, 반도체·제약으로 확장"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