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김태년 "정기국회에서 공정경제3법안 꼭 처리, 국민의힘 협조 기대"

이상호 기자 sangho@businesspost.co.kr 2020-09-21 12:03:3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181237'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김태년</a> "정기국회에서 공정경제3법안 꼭 처리, 국민의힘 협조 기대"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1일 국회에서 열린 '국가균형발전 및 행정수도완성 TF 지역순회 토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이번 정기국회에서 공정경제3법 재개정안을 처리하겠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

공정경제3법은 공정거래법, 상법, 금융그룹감독법 등이다.

김 원내대표는 21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공정경제3법은 문재인정부와 민주당의 핵심 국정 추진과제”라며 “이번 정기국회에서 공정경제3법 재개정안을 처리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공정경제3법은 한국경제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기본 축”이라며 “공정경제3법은 20대 국회에서도 추진됐으나 번번이 야당의 반대로 법안 통과가 무산된 바 있다”고 덧붙였다.

국민의힘을 향해서는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공정경제3법에 긍정적 태도를 보이고 있다는 점을 들며 법안 처리에 협조해 줄 것을 요청했다.

김 원내대표는 “국민의힘이 정강정책을 개정하며 경제민주화 구현을 약속했고 김 위원장이 공정거래법과 상법 개정에 찬성 의견을 거듭 밝혔다”며 “최대한 이른 시일 안으로 상임위원회에서 이런 법안이 논의될 수 있도록 야당의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4차 추가경정예산안을 놓고는 신속한 국회 통과와 집행이 중요하다고 봤다.

김 원내대표는 “4차 추경안에서 중요한 것은 국회가 약속한 날짜에 제대로 통과시키고 정부가 신속하게 집행하는 것”이라며 “여야의 작은 의견 차이가 국민의 절박함보다 우선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4차 추경안이 약속대로 22일 처리돼 추석 전에 국민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야당도 함께 해주기를 다시 한번 촉구한다”며 “정부는 추경이 통과되는 즉시 추석 전에 모든 국민에게 재난지원금이 지급될 수 있도록 만반의 채비를 갖춰 달라”고 덧붙였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상호 기자]

최신기사

국회 법사위 '조희대 대선 개입 의혹' 청문회 30일 실시, 민주당 주도 의결
더핑크퐁컴퍼니 코스닥 상장 절차 본격화,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 제출
SK 최태원 "한국-일본 EU처럼 경제공동체 필요, 세계 4위 경제권 가능"
사라진 부산 백화점 삼국지, 독주 신세계·몸집 줄이는 롯데·권토중래하는 현대백화점
iM증권 "동아쏘시오홀딩스 이뮬도사 미국 판매 본격화, 로열티 수익 증가"
전기차와 AI가 원자력 발전 시장 키운다, BofA "10조 달러로 성장" 전망
코스피 외국인·기관 매수세에 3460선 상승 마감, 장중 사상 최고치 경신
미래에셋증권 "넷마블 밸류에이션 매력 높아져, 세븐나이츠 뱀피르 흥행"
행안장관 윤호중 "공소청은 보완수사권 또는 보완수사 요청권을 갖게 될 것"
[현장] 캐피털사 위기 돌파구는 포용금융, 서민금융연구원장 안용섭 "소상공인 팩토링과 ..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