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민주당, 전당대회 대의원 온라인투표 24일 시작해 당대표 선출 막바지

이상호 기자 sangho@businesspost.co.kr 2020-08-23 12:37:1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더불어민주당의 다음 지도부 선출을 위한 레이스가 후반부에 들어섰다.

23일 더불어민주당에 따르면 24일 권리당원과 재외국민 대의원 온라인 투표를 시작으로 다음 지도부 선출을 위한 전당대회 절차에 착수한다.
 
민주당, 전당대회 대의원 온라인투표 24일 시작해 당대표 선출 막바지
▲  박주민(왼쪽부터), 김부겸, 이낙연 더불어민주당당대표 후보가 2020년 8월16일 오후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당사에서 열린 당대표 및 최고위원 후보 호남권·충청권 온라인(온택트) 합동연설회에서 손을 맞잡고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26∼27일에는 전국 대의원 온라인 투표가, 28일에는 전당대회 의장 선출 및 강령 개정이 이뤄지고 29일 중앙위원 온라인 투표가 이어진다.

25일에는 KBS 당대표 후보자 전국 방송 토론회, 27일에는 MBC ‘100분 토론’이 화상방식으로 진행된다.

29일 여의도 당사에서 진행되는 전당대회 행사는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치러진다.

후보들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대면 선거운동이 어려워진 만큼 후보들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선거전에 집중하고 있다.

최근 공개된 두 차례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이낙연 후보가 대세론을 굳히고 있다.

김부겸 후보는 막판 역전을 노리고 있지만 일각에서는 김 후보와 박주민 후보의 순위 다툼을 예상하는 목소리가 나온다.

선거인 1인당 2표제인 최고위원 선거는 후보 8명 가운데 김종민, 염태영, 양향자 후보가 각각 친문(친문재인), 지방자치단체, 호남 표를 기반으로 앞서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상호 기자]

최신기사

쿠팡 기프트카드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점, 수백만 개 상품부터 배달음식까지
국힘 장동혁 대표 체제 사무총장으로 정희용 내정, 정책위의장에 김도읍
민주당 3대 특검 종합대응 특위 "특별재판부 포함 내란특별법 도입 검토"
정청래 "검찰개혁에 당·정·대 이견 없어, 검찰청 역사 속으로 사라질 것"  
비트코인 1억5144만 원대 하락, 금융위원장 후보 이억원 "가상자산 내재적 가치 없다"
한화그룹, 글로벌·엔진·파워시스템·호텔앤드리조트 4개 계열사 새 대표 내정
권성동 통일교 금품수수 부인, 통일교 총재 한학자 "정치적 청탁 없어"
LG전자 하반기 신입사원 수시채용 실시, 연구개발과 영업·마케팅 채용
APEC 당국자 두산에너빌리티 본사 잇단 방문, 원전 역량 점검 및 협력 논의
한화생명 암 경험 청년과 함께하는 운동회, "'연대의 장'으로 다방면 지원"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