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금융  금융

현대카드 "디지털콘텐츠 소비 빠르게 늘어, 5060세대도 소비 활발"

윤종학 기자 jhyoon@businesspost.co.kr 2020-05-25 11:42:1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50~60대의 디지털콘텐츠 이용량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카드가 25일 발표한 '디지털 콘텐츠 소비 트렌드'에 따르면 5060세대가 디지털콘텐츠를 결제하는 금액이 크게 늘어났다. 
 
현대카드 "디지털콘텐츠 소비 빠르게 늘어, 5060세대도 소비 활발"
▲ 현대카드는 '디지털 콘텐츠 소비 트렌드'에 관한 분석 결과를 25일 발표했다.

50대와 60대에서 디지털콘텐츠 결제금액은 2017년보다 2020년에 각각 290%와 320% 증가했다. 

특히 60대는 2020년 '전자책' 서비스 결제 금액이 2017년보다 2100% 급증했다. 50대는 2020년 '영상' 결제금액이 2017년보다 1천% 늘었다.

전체 디지털콘텐츠 결제시장도 2020년 결제금액과 결제건수가 2017년보다 각각 260%, 300% 이상 증가하는 등 지속해서 성장세를 보이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번 분석결과는 2017년 1월부터 2019년 12월까지 음악과 영상, 도서 분야의 디지털콘텐츠를 제공하는 주요 가맹점 10곳의 현대카드 결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진행됐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디지털콘텐츠 결제가 급격히 늘어나고 콘텐츠 소비에 관한 인식이 달라진 현상에서 양질의 다양한 콘텐츠를 원하는 시간에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의 요구가 반영된 것"이라고 분석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종학 기자]

최신기사

서울중앙지검 조국 출석 연기 요청 허가, 오는 16일 서울구치소 수감
하나금융그룹, 저축은행·캐피탈 등 9개 관계사 CEO 후보 추천
한 총리 "계엄 선포 뒤 윤 대통령과 한두 번 통화, 내용 공개는 부적절"
한미사이언스 임종윤 "19일 한미약품 임시 주주총회 철회하자"
정치불안 속 고환율 장기화 조짐, 타이어 업계 수출 환차익에도 불확실성에 긴장
[오늘의 주목주] '소강국면' 고려아연 9%대 내려, 카카오게임즈 18%대 급등
한미약품 주총서 국민연금 4자연합 지지, 임종윤·임종훈 궁지에 몰렸다
[재계 키맨] 11년째 대표 넥슨게임즈 박용현, K-게임 세계 알릴 신작 개발 주도
'생보법 기대' 제약바이오주 관건은 글로벌, 녹십자 펩트론 유한양행 주목
미국 자동차 '빅3' 중국 CATL과 맞손, LG엔솔·SK온·삼성SDI과 협력 뒷전 밀리나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