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KT, 5G스트리밍 게임 무료체험 대상을 LTE통신 고객으로 확대

윤휘종 기자 yhj@businesspost.co.kr 2020-04-07 12:14:1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T가 클라우드 게임서비스인 ‘5G스트리밍 게임’ 무료 체험대상을 확대한다.

KT는 5G스트리밍 게임 가입자 3만 명 돌파를 기념해 7일부터 무료서비스 대상을 LTE통신 고객까지로 확대한다.
 
KT, 5G스트리밍 게임 무료체험 대상을 LTE통신 고객으로 확대
▲ KT가 '5G스트리밍게임' 무료 체험 대상을 LTE통신 고객까지 확대한다. < KT >

5G스트리밍 게임은 서버에 저장된 게임을 스트리밍 방식으로 즐기는 KT의 클라우드 게임서비스다.

2019년 12월 시범서비스를 시작하며 선착순 가입자 1만5천 명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진행했으며 2020년 2월부터는 5G통신서비스 고객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오픈베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T는 5G스트리밍 게임을 LTE통신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 및 서버 환경을 최적화하는 작업을 완료했다.

현재 5G스트리밍 게임에서 제공하고 있는 게임은 NBA2K20, 킹오브파이터즈13, 데드셀 등 80여 종이다. 

KT에 따르면 고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한 게임은 NBA2K20, 보더랜드2, 바이오쇼크 인피니트, 더킹오브파이터즈13 등이며 메탈슬러그 시리즈, 라이덴4 등과 같은 추억의 오락실 게임도 인기를 끌고 있다.

KT는 대작게임 추가 및 사용자 조작환경(UI)·앱 개선작업을 지속하고 상반기 안으로 구독형 월정액서비스를 정식 출시할 계획을 세웠다.

또한 KT의 인터넷TV(IPTV)서비스에서도 스트리밍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해주는 N스크린 환경도 제공한다. 인공지능(AI) 셋톱박스인 기가지니를 활용해 게임 추천 등 인공지능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도 세워뒀다.

이성환 KT 5G·기가사업본부장 상무는 “인기 게임 타이틀 추가 및 앱 개선 등을 통해 합리적 가격의 구독형 스트리밍 게임서비스를 정식 출시하겠다”며 “KT 고객들이 잠시나마 코로나19와 관련된 피로를 잊고 여가를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휘종 기자]

최신기사

마운자로 한국 출시 4개월 만에 위고비 제쳐, 첫 달보다 처방 5배 이상 증가
서울 아파트 매수 심리 살아나나, 12월 들어 10일까지 거래량 11월 넘어서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 이혜훈 자녀 병역 특혜 의혹 나와, 국힘 "금수저 병역"
작년 1인당 GDP 3년 만에 감소, 고환율·저성장에 3만6천 달러 턱걸이 추산
LG 독자 개발 AI 모델 'K-엑사원', 오픈 웨이트 글로벌 톱10서 7위
개인투자자 지난주 삼성전자 주식 3조어치 매수, '빚투' 규모도 역대 최대
국민연금 작년 4분기 주식 평가액 3분기보다 70조 급증, 삼성전자·하이닉스 47조 증가
SK그룹 올해 첫 토요 사장단 회의, 최창원 "중국 사업전략 재점검" "상생협력 강화"
민주당 지도부, 김병기 전 원내대표에 사실상 자진 탈당 요구
KB금융 경영진 워크숍, 양종희 "AI 무기 삼아 비즈니스 모델과 일하는 방식 전환 가속"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