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는 "(배달의민족 측에서) 데이터 추이를 보려면 일주일 정도 있어야 한다고 해 데이터를 뽑아달라고 요청해 놓은 상황"이라며 "배달의민족 측 주장에 따르면 고객의 52%가 수수료 5.8%를 내고 있어 (수수료체계를 개편에도) 과거와 매출에 큰 차이가 없다고 한다"고 덧붙였다.
공공배달앱 플랫폼 개발과 관련해 신중한 검토가 필요하다고 바라봤다.
박 장관은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전날 배달의민족을 비판하며 공공배달앱 플랫폼 개발울 추진하겠다는 입장을 내놓은 것과 관련해 "그것은 제가 지금 얘기할 상황은 아니다"라면서도 "중기부에도 그런 배달앱을 만들어달라는 요구가 있지만 거기까지 과연 우리가 하는게 맞느냐에 관해선 신중한 검토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국내시장 점유율 1위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1일부터 새로운 요금제를 시행했다.
기존에 무작위로 3개 업체만 노출되던 방식 대신 등록업체가 모두 노출되는 ‘오픈서비스’로 바꿨다. '울트라 콜' 중심으로 8만8천 원 월정액을 내던 수수료체계를 주문건당 5.8%의 수수료를 부과하는 정률제로 변경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종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