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2025금융포럼
시장과머니  특징주

제주항공 주가 장중 급등, 이스타항공 낮은 가격 인수에 매수세

은주성 기자 noxket@businesspost.co.kr 2020-03-02 14:00:1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제주항공 주가가 장중 대폭 오르고 있다. 

제주항공이 이스타항공을 인수하기로 결정했다는 소식이 주가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제주항공 주가 장중 급등, 이스타항공 낮은 가격 인수에 매수세
▲ 이석주 제주항공 대표이사 사장.

2일 오후 1시58분 기준 제주항공 주가는 직전 거래일보다 7.21%(1450원) 오른 2만15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제주항공은 2일 이스타항공 최대주주인 이스타홀딩스와 545억 원에 이스타항공 경영권을 인수하는 주식 매매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를 통해 밝혔다.

인수주식 수는 497만1천 주다. 이는 이스타항공 지분 51.17%에 해당하는 규모다.

인수금액은 모두 545억14만7920원이다.

2019년 12월18일 양해각서(MOU) 체결 당시 인수 희망가격인 약 695억 원보다 150억 원 정도 낮아진 금액이다.

이석주 제주항공 대표이사 사장은 2일 사내메일을 통해 "이스타항공 인수와 관련해 직원들의 우려가 크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 "항공산업의 위기를 극복하고 공급과잉 등 구조적 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이스타항공을 인수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은주성 기자]

최신기사

신영증권 "녹십자 알리글로 적응증 확대, ABO홀딩스 실적 안정화가 성장 키"
KT 전체 가입자 무상 유심교체 결정 임박, 가입자 이탈에 비용 폭증 4분기 실적 악화..
현대엔지니어링 원가 개선에도 리스크 여전, 주우정 임기 첫해부터 '지속성장' 안갯속
두산에너빌리티 국내 최초 원전 해체 공사 착수, 고리 1호기 해체공사 계약
[김재섭의 뒤집어보기] 한국통신이 민영화돼도 민간기업으로 거듭나려면 30년 이상 걸린..
한국 핵추진 잠수함 미국 승인은 "상징적" 외신 평가, 실현까지 갈 길 멀어
SK이노 추형욱 그룹 LNG 무게 속 굳은 신뢰, 리밸런싱 뒷마무리 임무 막중
리딩투자 "하이브 내년에는 얼마나 더 좋아질까, BTS 완전체 복귀"
유진투자증권 "녹십자 ABO홀딩스 수익성 달성 지연, 자회사들의 실적 회복 지연"
롯데 식품군 차우철·박윤기·이창엽 연임되나? 실적 오르내림에 '맑음' '흐림' 관전기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