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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C인삼공사, 정관장 '펭수의 귀환' 유튜브 광고 5일 만에 500만 뷰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20-01-08 10:22: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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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BS 캐릭터 ‘펭수’가 출연한 정관장 광고 유튜브 영상이 5일 만에 조회 수 500만을 넘었다.

KGC인삼공사는 설을 맞아 제작한 정관장 광고 ‘펭수의 귀환’이 유튜브 게재 5일 만에 조회수 500만을 넘어서는 등 온라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8일 밝혔다.
 
KGC인삼공사, 정관장 '펭수의 귀환' 유튜브 광고 5일 만에 500만 뷰
▲ 정관장 광고 '펭수의 귀환' 영상 화면 갈무리.

‘펭수의 귀환’은 남극이 고향인 펭수가 설을 앞두고 부모를 만나러 가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담았다. 

광고에서 펭수는 씨름, 제기차기 등 설날 명절대회에 참가해 1등을 차지하면서 항공권과 정관장 제품을 상품으로 받아 남극으로 금의환향한다.

광고 끝에 반전을 넣어 재미를 더했다.

KGC인삼공사는 29일까지 정관장 이벤트 사이트에서 펭수 정관장 광고 방영을 기념해 ‘펭수티콘(펭수+이모티콘)’ 만들기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펭수가 출연한 정관장 광고가 폭발적 반응을 얻고 있어 매우 놀랍다”며 “펭수의 귀환 영상의 인기에 힘입어 이벤트 시작 5일 만에 약 40만 건의 펭수티콘이 제작됐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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