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KGC인삼공사, 정관장 '펭수의 귀환' 유튜브 광고 5일 만에 500만 뷰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20-01-08 10:22:3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EBS 캐릭터 ‘펭수’가 출연한 정관장 광고 유튜브 영상이 5일 만에 조회 수 500만을 넘었다.

KGC인삼공사는 설을 맞아 제작한 정관장 광고 ‘펭수의 귀환’이 유튜브 게재 5일 만에 조회수 500만을 넘어서는 등 온라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8일 밝혔다.
 
KGC인삼공사, 정관장 '펭수의 귀환' 유튜브 광고 5일 만에 500만 뷰
▲ 정관장 광고 '펭수의 귀환' 영상 화면 갈무리.

‘펭수의 귀환’은 남극이 고향인 펭수가 설을 앞두고 부모를 만나러 가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담았다. 

광고에서 펭수는 씨름, 제기차기 등 설날 명절대회에 참가해 1등을 차지하면서 항공권과 정관장 제품을 상품으로 받아 남극으로 금의환향한다.

광고 끝에 반전을 넣어 재미를 더했다.

KGC인삼공사는 29일까지 정관장 이벤트 사이트에서 펭수 정관장 광고 방영을 기념해 ‘펭수티콘(펭수+이모티콘)’ 만들기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펭수가 출연한 정관장 광고가 폭발적 반응을 얻고 있어 매우 놀랍다”며 “펭수의 귀환 영상의 인기에 힘입어 이벤트 시작 5일 만에 약 40만 건의 펭수티콘이 제작됐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

최신기사

코스피 외국인·기관 쌍끌이 매수에 4000선 반등, 원/달러환율 1467.9원 마감
엔비디아발 'AI 선순환' 빅테크 범용메모리도 '입도선매', 삼성·SK하이닉스 장기 호..
달바글로벌 해외 성장 정체 뚜렷, 반성연 오프라인 확대로 '고급화' 승부수 던지다
'패스트트랙 충돌' 나경원·황교안·송언석 등 전원 유죄, 국힘 6명 의원직은 유지
인도네시아 적자 줄고 캄보디아 실적 뛰고, KB국민은행 이환주 해외사업 정상화 순항
엔비디아 젠슨 황 반도체 협력사와 신뢰 강조, "메모리·파운드리 공급 안정적"
유럽 반도체 산업정책 사실상 실패, 중국 의존 커지고 TSMC 유치도 미지수
현대백화점·한화갤러리아 압구정 개발 호재 '잭팟', 정지선·김동선 '복덩이' 활용법은
서울 아파트값 상승세 10·15대책 이후 처음으로 커져, 송파 0.53% 성동 0.43%
GS건설 분양 계획 차질에 주택 외형 주춤, 허윤홍 플랜트·신사업서 만회한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