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사회

검찰, '폭력집회 주도' 기독교총연합회 회장 전광훈 구속영장 청구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2019-12-27 19:29:4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전광훈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구속영장이 청구됐다.

전 회장은 10월 열린 보수단체 집회에서 폭력행위를 주도한 혐의를 받는다.
 
검찰, '폭력집회 주도' 기독교총연합회 회장 전광훈 구속영장 청구
▲ 전광훈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검찰은 27일 서울 종로경찰서가 문재인하야범국민투쟁본부(범투본) 총괄 대표인 전 회장 등 2명이 신청한 구속영장을 법원에 청구했다.

전 회장 등은 10월3일 범투본을 주축으로 한 보수단체가 서울 광화문에서 연 대규모 집회에서 불법·폭력행위에 개입하고 이를 주도해 집회 및 시위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고 공무집행을 방해한 혐의가 있다.

당시 집회에서 일부 참가자가 청와대 쪽으로 행진하다 저지하는 경찰을 폭행하는 등 폭력을 행사해 40여 명이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경찰은 전 회장 등이 집회 전에 '순국결사대'를 조직하는 등 청와대 진입을 미리 계획·주도한 정황을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 회장은 개천절 집회와 관련해 내란 선동, 기부금품법·정치자금법 위반 등 혐의로도 고발됐다.

전 회장 등 범투본 관계자들은 개천절 집회 이후부터 현재까지 청와대 인근에서 노숙농성을 이어가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최신기사

오픈AI 샘 올트먼 시험대 오른다, 챗GPT로 구글과 경쟁에 '자금 부족' 위기
비트코인 1억2742만 원대 횡보, 전문가들 '4년 주기설' 두고 엇갈린 의견
올해도 '잘 되는 지점' 방긋, 롯데·신세계·현대백화점 '점포 양극화' 굳어진다
이재명 다음달 4~7일 중국 국빈 방문, 시진핑과 정상회담에 상하이도 방문
'워런 버핏 은퇴'로 버크셔해서웨이 주가에 '승계 디스카운트' 작용 분석, "매수 기회"
엘앤에프 테슬라 4조 공급계약 무산, LG엔솔·파나소닉 손잡고 자율주행 택시용 양극재 ..
CES 2026 키워드는 'AI와 로보틱스', 삼성·LG·현대차·두산 '피지컬 AI' ..
내년 금값 온스당 5400달러 전망, UBS "미국 정치·경제 리스크가 촉매제"
금호건설 인명사고에 공공공사 수주 빨간불, 조완석 임기 마지막해 부담 커져
한화에어로 자주포·로켓 이어 장갑차 수출 타진, 손재일 유럽 텃세 뚫고 루마니아 4조 ..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