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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 신용조회서비스 사용자 1천만 넘어서, 이승건 “업계 최초”

이현주 기자 hyunjulee@businesspost.co.kr 2019-12-06 10:2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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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금융 플랫폼 토스의 무료 신용조회서비스 이용자가 1천만 명을 넘어섰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2017년 2월 국내 최대 신용평가기관 코리아크레딧뷰로와 함께 내놓은 신용조회서비스의 누적 이용자가 1천만 명을 돌파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6일 밝혔다.
 
토스 신용조회서비스 사용자 1천만 넘어서,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18673'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이승건</a> “업계 최초”
▲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무료 신용조회 서비스 이용자가 1천만 명을 넘어섰다고 6일 밝혔다. <토스>

이승건 토스 대표이사는 “토스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무료 신용조회서비스는 금융생활의 기본 가운데 하나인 신용등급 관리를 일상의 영역으로 끌어왔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많은 고객들이 토스를 통해 신용등급을 간편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연령별 서비스 이용자를 살펴보면 20대가 38.7%로 가장 많았고 30대는 28.1%, 40대는 19.5%, 50대 이상은 12.3%로 뒤를 이었다.

비바리퍼블리카는 올해 안에 이용자의 의견을 반영해 업데이트한 신용조회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을 세웠다. 토스 새로운 버전에는 신용관리를 위해 필요한 기능인 신용점수 변동내역 분석, 맞춤 신용관리팁 등이 포함된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현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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