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기홍 대한항공 대표이사 사장(왼쪽에서 두번째)와 여민수 카카오 공동대표(오른쪽에서 두번째)가 5일 경기도 분당구 카카오 판교오피스에서 고객가치 혁신 및 사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항공> |
대한항공이 모바일환경에서 고객들에게 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카카오와 손을 잡았다.
대한항공은 5일 경기도 분당구 카카오 판교오피스에서 카카오와 고객가치 혁신 및 사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우기홍 대한항공 대표이사 사장과
여민수 카카오 공동대표 등 임직원이 참석했다.
우 사장은 “카카오의 우수한 플랫폼과 콘텐츠를 대한항공의 고객서비스, 항공권 판매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해 고객서비스 품질을 높일 것”이라며 “항공사와 정보통신기술 기업의 사업협력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여 대표는 “각자의 영역에서 최고 수준의 역량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두 회사가 협력을 약속한 만큼 이용자들에게 더 혁신적 항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항공서비스 분야의 새로운 가치창출을 위해 대한항공과 긴밀하게 논의하겠다”고 화답했다.
대한항공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에 따라 카카오와 플랫폼, 멤버십, 핀테크,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대한항공과 카카오는 고객이 원하는 항공권을 찾는 과정에서부터 결제, 체크인, 탑승에 이르는 전 과정을 모바일환경에서 진행할 수 있도록 두 회사의 자원을 적극 활용하는 방안을 모색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정보통신기술(IT)와 마케팅을 접목해 경쟁력을 강화해야 한다는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의 강한 의지가 반영됐다”며 “두 회사의 기술을 활용해 항공산업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극대화하고 시장 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장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