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가 5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LG 미래 기술 좌담회’에서 LG전자와 함께 ‘씽큐 핏’을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 |
LF가 ‘IFA 2019’에서 LG전자와 함께 3차원 피팅 기술을 선보였다.
LF가 5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LG 미래 기술 좌담회’에서 LG전자와 함께 ‘씽큐 핏’을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 LG 미래 기술 좌담회는 세계 3대 가전 전시회 IFA 2019에서 열렸다.
씽큐 핏은 LG전자의 인공지능 브랜드 'LG 씽큐' 서비스의 하나로 3D 카메라 기술을 이용해 사용자가 옷을 입은 상태에서도 신체를 정확히 측정하고 측정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가상의 아바타를 생성해준다.
사용자는 생선된 아바타에게 가상으로 의류를 입혀보면서 실제 입어보지 않고 옷의 피팅감을 느껴볼 수 있다.
LF는 대표 브랜드인 헤지스의 축적해온 의류 데이터를 활용해 가상 피팅과 실제 피팅 사이의 간극을 줄였다.
LF는 공식 온라인쇼핑몰인 LF몰에 씽큐 핏을 연동해 앞으로 O2O(Online to Offline) 플랫폼사업으로 발전 가능성을 적극 모색할 계획을 세웠다.
박종삼 LF ICT본부장 상무는 “착용할 때 사이즈나 컬러 등에서 발생하는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매장 사이의 간극으로 패션상품이 점차 경험재로서의 성격이 짙어지고 있다”며 “이번 IFA 2019 전시회를 시작으로 LG전자의 씽큐 핏과 같은 혁신제품과 협업을 지속해 패션 상품의 온라인 판매의 한계를 극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