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삼성전자 스마트폰 충성도, 애플 아이폰보다 훨씬 낮아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2015-06-30 16:25:2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전자 스마트폰의 소비자 충성도가 애플 아이폰보다 매우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래도 삼성전자는 애플에 대항할 수 있는 유일한 스마트폰회사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삼성전자 스마트폰 충성도, 애플 아이폰보다  훨씬 낮아  
▲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S6엣지'(왼쪽)와 '갤럭시S6'.
30일 시장조사기관 RBC캐피탈의 조사에 따르면 세계적으로 삼성전자 스마트폰 구매자의 64.2%가 다음에도 삼성전자 스마트폰을 구매할 것이라고 응답했다.

이 조사에서 애플 아이폰 구매자는 83.4%가 다음에도 애플 아이폰을 구매할 것이라고 응답했다.

삼성전자에 대한 소비자의 브랜드 충성도가 애플보다 낮게 나타난 것이다.

삼성전자 스마트폰 구매자 가운데 9.7%는 다음에 애플 아이폰을 사겠다고 응답했다. 애플 아이폰 구매자 가운데 4.1%만이 다음에 삼성전자 스마트폰을 사겠다고 응답했다.

삼성전자는 RBC캐피탈의 스마트폰 구매 의향도 조사에서도 23%의 비중으로 2위를 차지해 1위 애플의 43%에 비해 낮게 나타났다.

하지만 삼성전자 스마트폰의 구매 의향도는 3위인 모토로라의 2.5%, 4위 HTC의 1.5%에 비하면 압도적으로 높다.

아미트 대라이아나니 RBC캐피탈 연구원은 “삼성전자는 사실상 세계시장에서 애플에 대항할 수 있는 유일한 브랜드로 꼽힌다”며 “애플과 비교할 수 있는 유일한 스마트폰 회사”라고 평가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인기기사

"제페토가 메타 뛰어넘었다", 네이버 SK텔레콤 메타버스 성과에 외신 주목 김용원 기자
세계 첫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나와, 스위스 페링의 '레비요타'가 주인공 임한솔 기자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무서운 기세, 일동제약 '조코바' 방파제 되나 임한솔 기자
NH투자 "솔브레인 목표주가 상향, 삼성전자 3나노 반도체 양산 수혜" 나병현 기자
신동빈 롯데그룹 인사 '새 판' 짜나, 돌발변수에 쇄신 필요성 높아져 남희헌 기자

댓글 (1)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759
뭔 개소리야 앱등이가 기사썼냐   (2015-06-30 17:15: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