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전문업체 게임빌이 스마트폰용 모바일게임의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5억 건을 돌파했다.
게임빌은 이 누적 다운로드 가운데 80%를 해외에서 거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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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송병준 게임빌 대표 |
송병준 대표는 게임빌을 비롯해 자회사 컴투스의 해외시장 경쟁력을 강조해 왔는데 최근 들어 성과를 거두고 있다.
게임빌은 글로벌 스마트폰 게임시장에서 게임빌의 모바일게임의 누적 다운로드가 5억 건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게임빌은 이번에 거둔 성과의 밑바탕에 ‘피싱마스터’와 ‘워로드’, ‘제노니아’ 등 최대 3년 넘게 흥행에 성공하고 있는 작품들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게임빌은 또 ‘별이 되어라’를 비롯해 ‘크리티카 : 천상의 기사단’, ‘다크 어벤저스’ 등 1천 만 다운로드를 넘긴 신작 게임들이 속속 가세한 것도 비교적 짧은 시간에 5억 다운로드를 기록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라고 덧붙였다.
게임빌이 거든 성과 가운데 특히 눈에 띄는 대목은 전체 다운로드의 약 80%가 해외시장에서 이뤄졌다는 점이다.
게임빌은 송병준 대표가 일찌감치 주요 사업무대를 해외로 정하고 미국과 중국, 일본 등 10여 개 국가에 해외거점을 마련했다며 경쟁기업들보다 일찍 해외사업을 시작해 사업 노하우를 축적한 것도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게임빌 관계자는 "다운로드 기록을 분석한 결과 해외비중에 80%에 육박한다"며 "국내를 넘어 해외업계에서도 드문 수치"라고 말했다.
게임빌은 현재 전체 매출 가운데 약 40%를 해외에서 내고 있다. 자회사인 컴투스의 해외시장 매출 비중은 더 커 전체 매출의 70%를 넘는다.
게임빌은 차기 글로벌 기대작으로 떠오른 ‘제노니아S’와 ‘밀리언아서’ 등의 마케팅에 더욱 전념하고 꾸준한 신작 모바일게임 출시를 통해 국내와 해외에서 쌓은 '모바일게임 전문기업'이라는 인지도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비즈니스포스트 서정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