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프랑스에서 열리는 여자축구 월드컵을 후원한다.
현대차는 6월7일부터 7월7일까지 프랑스 파리와 리옹, 니스 등 주요 9개 도시에서 치러지는 ‘2019 국제축구연맹(피파) 프랑스 여자월드컵’의 공식 후원기업으로 참여한다고 30일 밝혔다.
▲ 2019 국제축구연맹(피파) 프랑스 여자월드컵에서 현대자동차가 진행하는 '진정한 열정(True Passion)' 캠페인 이미지. <현대자동차> |
현대차는 대회기간에 각국 대표팀 선수단과 VIP, 대회 관계자들이 사용할 차량으로 싼타페와 투싼, 코나 등 96대를 제공한다.
대회가 진행되는 동안 후원기업 프로그램으로 ‘Match Predictor presented by Hyundai’와 ‘Hyundai Goal of the Tournament’도 운영한다.
‘Match Predictor presented by Hyundai’는 월드컵 기간에 열리는 경기의 결과를 예측하는 프로그램으로 경기결과를 맞춘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Hyundai Goal of the Tournament’는 대회기간에서 나온 최고의 골을 선정하는 프로그램으로 국제축구연맹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이뤄진다.
현대차는 여자 축구선수들의 역량 강화와 스포츠 열정을 응원하기 위한 차원에서 월드컵 기간에 ‘진정한 열정(True Passion)’이라는 캠페인도 진행한다.
사회의 많은 장벽과 고정관념을 깨고 어려움을 극복한 여성선수들의 강렬한 열정을 존중하고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캠페인에 담았다고 현대차는 전했다.
현대차는 이 캠페인을 위해 프랑스 여자축구팀 올림피크리옹FC와 영국 여자축구팀 첼시TC 소속 선수 10명을 비롯해 월드컵 관련 주요 관계자들의 삶을 재조명하며 그들의 스포츠 역정을 들여다보는 디지털콘텐츠를 제작했다.
현대차는 월드컵 결승전이 열리는 경기장에 ‘피파 팬 체험존’을 마련해 주요 차량을 전시하고 다양한 체험콘텐츠도 마련하기로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