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SPC그룹, 싱가포르에 매장 열고 중국 미국 이어 새 성장축 마련

장은파 기자 jep@businesspost.co.kr 2019-04-17 10:56:1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SPC그룹, 싱가포르에 매장 열고 중국 미국 이어 새 성장축 마련
▲ 17일 싱가포르 주얼창이에서 열린 '메종 드 피비' 오픈 기념식에서 허영인 SPC그룹 회장(왼쪽 4번째)와 참석자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SPC그룹이 중국과 미국에 이어 싱가포르에 제3의 글로벌 성장축을 구축한다.  

SPC그룹은 싱가포르에 동남아시아사업과 중동시장 진출을 위해 지주회사도 설립하고 앞으로 이슬람 문화권을 공략하기 위한 할랄 인증 생산시설 건립도 추진하기로 했다.

SPC그룹은 17일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과 연결된 복합 상업단지인 주얼창이에 ‘파리바게뜨’와 ‘메종 드 피비’, ‘커피앳웍스’, ‘쉐이크쉑’ 등 4개 브랜드 매장을 열고 기념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허영인 SPC그룹 회장과 림펙훈(Lim Peck Hoon) 창이공항그룹 수석 부사장, 홍진(Hung Jean) 주얼창이 대표이사 등이 참석해 고급 제빵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메종 드 피비의 테이프 커팅식을 진행했다.

주얼창이는 싱가포르 정부가 창이국제공항을 개발하기 위해 진행한 대형 상업단지로 모두 7개 층 13만4천㎡ 규모다. 주얼창이는 싱가포르에서 해마다 4200만 명의 싱가포르 현지인과 세계 관광객들이 이용하는 명소가 될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SPC그룹 관계자는 “싱가포르는 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아시아시장 공략을 위한 거점으로 동남아시아의 핵심시장”이라며 “주얼창이에 문을 연 매장들을 동남아시아시장의 ‘플래그십 매장’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플래그십 매장은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특정 상품 브랜드를 중심으로 꾸며 브랜드의 성격과 이미지를 극대화한 것을 말한다.

SPC그룹은 2004년부터 파리바게뜨 브랜드로 해외시장에 진출해왔지만 다른 여러 브랜드를 함께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SPC그룹 관계자는 “중국, 미국, 싱가포르, 프랑스를 4대 거점으로 해외사업을 적극 확대해 '2030 그레이트푸드 컴퍼니' 비전을 이루기 위해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

최신기사

경찰, 국방부·수방사 압수수색 통해 김용현 전 장관 '비화폰' 확보
롯데쇼핑 자회사 롯데인천타운 흡수합병, "경영효율성 제고"
하나은행장에 하나카드 이호성, 증권은 강성묵 연임 카드는 성영수 내정
야당 6당 두번째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제출, 14일 오후 5시 표결
우리은행 고강도 인사 쇄신, 부행장 줄이고 70년대생 전진배치
미국 생물보안법안 연내 통과 진행형, 외신 "예산 지속 결의안에 포함땐 가능"
국회 내란 특검법과 김건희 특검법 가결, 국민의힘 반대당론에도 이탈표 나와
GM CFO "LG엔솔-GM 오하이오 배터리공장 가동률 80%, 테네시 40%"
서울 아파트값 38주 연속 상승, 대출규제 영향에 관망세 짙어져 상승폭 축소
[오늘의 주목주] '테슬라 효과' LG에너지솔루션 7% 올라, 펩트론 상한가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