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항공·물류

제주항공 무인탑승수속 이용자 100만 명 넘어서

윤휘종 기자 yhj@businesspost.co.kr 2018-10-22 12:05:5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제주항공이 새로 도입한 ‘무인 탑승수속’ 서비스 이용자가 빠르게 늘고 있다.

제주항공은 17일 기준 무인 탑승수속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이 100만 명을 넘어섰다고 22일 밝혔다.
 
제주항공 무인탑승수속 이용자 100만 명 넘어서
▲ 제주항공 무인발권기(키오스크) 사용 이미지.

제주항공은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인천국제공항 탑승객을 대상으로 무인 발권기(키오스크) 이용률을 집계한 결과 제주항공 고객의 49.8%가 무인 발권기를 통해 탑승수속을 진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무인 탑승수속 이용자 목표를 100만 명으로 잡았는데 목표를 2개월 반 정도 조기 달성한 것이다. 

제주항공에 따르면 7~9월 성수기에만 45만1천여 명이 무인 탑승수속 서비스를 이용했다. 지난해 인천공항에서 이 서비스를 이용한 승객이 52만5천 명에 불과했던 것을 살피면 매우 빠른 속도로 이용률이 증가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무인 탑승수속은 무인 발권기나 스마트폰을 활용해 탑승객이 직접 좌석 등을 지정하고 탑승권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탑승수속 절차를 단순화하여 대기시간을 줄여준다는 장점이 있다.

제주항공은 무인 발권기 사용과 정보이용에 동의한 승객에게 출발 24시간 전에 스마트폰으로 탑승권을 보내주는 ‘자동 탑승수속’, 스마트폰을 통해 직접 좌석을 지정하고 수속하는 ‘모바일수속’ 등 서비스에 투자를 늘리고 있다.

자동 탑승수속(괌·사이판 노선 제외) 서비스는 6월 도입된 뒤 한 달에 160여 명이 이용하고 있고 모바일수속 서비스는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국제선에서 11만7000여 명이 이용한 것으로 집계됐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무인 탑승수속 이용객 증가는 서비스의 편리함을 경험한 승객들이 늘어나고 스스로 탑승수속을 하는 것과 관련된 낯섦이 줄어들었기 때문”이라며 “쉽고 편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이용자의 편의를 위한 투자를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휘종 기자]

최신기사

중국 샤오펑 휴머노이드 로봇 '유망주' 평가, "테슬라 전략 뒤 따른다"
지난해 중국 제외 세계 전기차 판매 27% 증가, 현대차그룹 11.8% 늘었지만 4위로..
이재명 "임대사업자 등록만 하면 집 얼마든지 사모을 수 있다는 것 이상해"
구글 AI 데이터센터 투자 경쟁에서 아마존에 '우위' 평가, 씨티 "현금 창출력 더욱 ..
한화오션 캐나다 잠수함 수주전에서 "한국 정부의 역할 중요, 군사 협력 강화해야" 외신..
[여론조사꽃] 이재명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유예 종료, '긍정' 69.9% '부정' 2..
[기자의눈] 새벽배송 '살인'이라던 정치권, 쿠팡 군기 잡으려다 모순 빠졌다
일본 TSMC 3나노 이어 반도체 패키징 투자 유치에도 총력, 강력한 지원 예고
[여론조사꽃] 이재명 지지율 68.6%로 1.5%p 상승, 대구·경북 51.5% 긍정
CJ프레시웨이 '식자재 플랫폼' 마켓보로 지분 27.5% 인수, 최대주주 등극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