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이해찬 "사립유치원 비리 막고 유아교육 공공성 바로 세우겠다"

장은파 기자 jep@businesspost.co.kr 2018-10-22 11:30:1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159778'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이해찬</a> "사립유치원 비리 막고 유아교육 공공성 바로 세우겠다"
▲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22일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사립유치원 비리가 재발하지 않도록 당정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유아교육 공공성을 바로 세우는 계기를 만든다.

이 대표는 22일 오전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국정감사에서 크게 문제가 됐던 사립유치원 비리 문제를 놓고 당정 협의를 거쳐 25일 대책을 발표하려 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번 협의가 새로운 제도를 만들어내는 계기가 돼야 한다고 보고 당 대표로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 유아교육과 어린이 보육이 계속 문제가 될 수 있는 사안이라 당에서도 세심하게 관심을 품고 임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21일 국회에서 정부와 여당은 사립유치원 비리를 근절하기 위한 회의를 했다.

정부와 여당은 이날 회의에서 국가 회계 시스템 ‘에듀파인’을 사립유치원에 적용하는 방안과 사립유치원 종합감사 실시 방법, 비리유치원의 정부 지원금 회수하는 방안 등을 논의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

최신기사

이재명 "임대사업자 등록만 하면 집을 얼마든지 사모을 수 있다는 것 이상해"
구글 AI 데이터센터 투자 경쟁 아마존에 '우위' 평가, 씨티 "현금 창출력 우수"
한화오션 캐나다 잠수함 수주에 "한국 정부의 역할 중요, 군사 협력 강화해야" 외신 평가
[여론조사꽃] 이재명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유예 종료, '긍정' 69.9% '부정' 2..
일본 TSMC 3나노 이어 반도체 패키징 투자 유치에도 총력, 강력한 지원 예고
[여론조사꽃] 이재명 지지율 68.6%로 1.5%p 상승, 대구·경북 51.5% 긍정
CJ프레시웨이 '식자재 플랫폼' 마켓보로 지분 27.5% 인수, 최대주주 등극
[데스크리포트 2월] 이재명의 '부동산 정치' 세 장면
[배종찬 빅데이터 분석] AI 반도체 다음 대박은 로봇과 바이오
[리얼미터] 이재명 지지율 55.8%로 1.3%p 올라, "다주택 규제와 물가 관리가 ..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