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KT, '스마트그리드 엑스포' 참가해 에너지사업 협력성과 알려

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 2018-10-09 16:38:5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T가 에너지사업에서 중소기업과 협력해 거둔 성과를 알린다.

KT는 10일부터 사흘 동안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8 코리아 스마트그리드 엑스포’에 참가해 'KT 에너지 얼라이언스' 통합 전시관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KT, '스마트그리드 엑스포' 참가해 에너지사업 협력성과 알려
▲  KT 전시부스 조감도.

KT 에너지 얼라이언스는 KT가 올해 2월 ‘생산, 소비, 거래' 등 에너지사업의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설립한 사업자 연합체다.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 등 50여 개의 사업자가 참여하고 있는 국내 최대의 민간 에너지사업자 연합이다.

KT는 이번 전시에서 기가에너지 서비스와 함께 KT 에너지 얼라이언스 소속 9개 주요 회원사와 협업해 이룬 성과를 소개한다.

전시 부스는 △KT와 회원사의 협력성과를 소개하는 'KT 에너지 얼라이언스' 홍보관 △KT 기가 에너지 홍보관 △에너지 효율화 사업자관 △신재생에너지 사업자관 △전력 거래 사업자관으로 구성된다.

KT는 회원사의 전시비용 일부를 지원한다. 또 협력사례 공유를 통해 에너지 얼라이언스에 관심 있는 중소기업과 현장에서 협력모델을 논의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김영명 KT 스마트에너지사업단장은 “KT는 최근 에너지 얼라이언스를 기반으로 일체형 에너지저장장치(ESS)를 개발하는 등 다양한 성과를 얻었다”며 “KT의 오픈 플랫폼을 회원사에 공유하는 등 중소기업과 상생협력을 강화해 에너지 생태계를 주도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

최신기사

중국 샤오펑 휴머노이드 로봇 '유망주' 평가, "테슬라 전략 뒤 따른다"
지난해 중국 제외 세계 전기차 판매 27% 증가, 현대차그룹 11.8% 늘었지만 4위로..
이재명 "임대사업자 등록만 하면 집 얼마든지 사모을 수 있다는 것 이상해"
구글 AI 데이터센터 투자 경쟁에서 아마존에 '우위' 평가, 씨티 "현금 창출력 더욱 ..
한화오션 캐나다 잠수함 수주전에서 "한국 정부의 역할 중요, 군사 협력 강화해야" 외신..
[여론조사꽃] 이재명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유예 종료, '긍정' 69.9% '부정' 2..
[기자의눈] 새벽배송 '살인'이라던 정치권, 쿠팡 군기 잡으려다 모순 빠졌다
일본 TSMC 3나노 이어 반도체 패키징 투자 유치에도 총력, 강력한 지원 예고
[여론조사꽃] 이재명 지지율 68.6%로 1.5%p 상승, 대구·경북 51.5% 긍정
CJ프레시웨이 '식자재 플랫폼' 마켓보로 지분 27.5% 인수, 최대주주 등극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