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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목표주가 상향, "흥행게임 계속 내놓을 역량"

이규연 기자 nuevacarta@businesspost.co.kr 2018-09-27 09:1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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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투자의견과 목표주가가 높아졌다. 

게임 개발과 운영 능력이 탁월한 데다 인지도도 높아 2019년에 내놓을 모바일게임 신작의 흥행 가능성이 높은 점이 반영됐다. 
 
엔씨소프트 목표주가 상향, "흥행게임 계속 내놓을 역량"
▲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이사 사장.

이민아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엔씨소프트 목표주가를 38만 원에서 51만 원, 투자의견을 중립(HOLD)에서 매수(BUY)로 상향했다. 

엔씨소프트 주가는 직전거래일인 21일 44만9천 원으로 장을 마감했다. 

이 연구원은 “하반기부터 국내 모바일게임시장은 2016년과 비슷한 정체기로 진입하고 있어 흥행 게임을 장기적으로 출시할 수 있는 기초여건(펀더멘털)을 갖춘 회사 위주로 투자심리가 호전될 것”이라며 “이런 논리에 가장 걸맞은 회사는 엔씨소프트”라고 바라봤다. 

엔씨소프트는 2019년 상반기에 ‘리니지2M’, ‘아이온템페스트’, ‘블레이드앤소울2’ 가운데 1개를 국내에 출시하기로 했다. 유력한 출시 시기는 2019년 5월로 꼽히고 있다. 

이 연구원은 “엔씨소프트는 모바일 다중접속 역할수행게임(MMORPG)의 뛰어난 개발력과 운영력을 갖췄다”며 “‘검은사막 모바일’과 ‘뮤오리진2’ 등의 순환주기 성숙도까지 감안하면 엔씨소프트의 신작이 흥행할 가능성이 높다”고 바라봤다. 

엔씨소프트가 2019년 5월에 신작을 내놓으면 그해 5월~6월에 하루 평균 매출 30억 원을 거둘 것으로 예상됐다. 그 뒤 두 분기 동안 직전 분기보다 30% 정도 적은 매출을 거두는 수준으로 신작 매출이 하향 안정화될 것으로 전망됐다. 

이 연구원은 “엔씨소프트는 모바일 다중접속 역할수행게임에 높은 이해도를 지녔고 운영 경험과 강력한 지식재산(IP) 인지도도 보유해 흥행작을 장기적으로 꾸준히 내놓을 수 있는 유일한 회사”로 평가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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