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금융  금융

신한카드, 국내 3대 평가기관의 브랜드가치 평가에서 7년째 1위

최석철 기자 esdolsoi@businesspost.co.kr 2018-09-03 11:30:2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신한카드가 국내 3대 평가기관의 브랜드 가치 평가에서 모두 7년이상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신한카드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한 국가 브랜드 경쟁력지수(NBCI) 평가에서 8년 연속 신용카드부문 1위 기업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신한카드, 국내 3대 평가기관의 브랜드가치 평가에서 7년째 1위
▲ 임영진 신한카드 대표이사 사장.

이번 선정으로 신한카드는 국내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3대 평가기관의 브랜드 가치 평가에서 모두 7년이상 연속 1위를 차지하게 됐다.

신한카드는 3월에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 신용카드부문에서 7년 연속 1위에 뽑혔고 7월에는 한국표준협회 주관 프리미엄 브랜드 지수(KS-PBI)에서 신용카드부문 9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7년 연속 브랜드 가치 평가 3관왕을 달성한 것은 카드업계는 물론 모든 금융회사 가운데 처음이라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신한카드는 이밖에 산업정책연구원, 브랜드스탁, 인터브랜드, 한국브랜드경영협회 등이 주관하는 여러 브랜드 가치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신한카드는 카드업계 1위에 만족하지 않고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고객가치를 만들어낸 성과라고 설명했다.

신한카드는 7년 동안 빅데이터와 디지털 경쟁력을 바탕으로 새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과 동시에 베트남, 카자흐스탄, 인도네시아, 미얀마 등에서 글로벌사업을 확대하는 등 새 성장동력을 발굴하고 초연결(Hyper-Connect) 경영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금융의 힘을 통해 세상을 이롭게 한다’는 그룹 목표에 따라 ‘따뜻한 금융’ 실천에도 힘쓰고 있다.

기부 전용 사이트인 ‘아름인’을 운영하고 미래 세대 육성을 위한 ‘아름인 도서관’을 잇달아 세우고 있다.

해외 봉사단 프로그램과 임직원 및 고객이 참여하는 봉사활동 등을 통해 상생과 사회적 책임도 실천하고 있다.

이밖에 어린이 미술축제 ‘꼬마 피카소’, 일과 삶의 균형을 지원하는 ‘워라밸 클래스’,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 ‘드림데이(The Dream Day)’ 등 차별화된 브랜드 마케팅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카드의 브랜드 가치가 여러 평가에서 꾸준히 1등을 유지한 것에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 경영 활동을 통해 고객에게 신뢰와 사랑을 받는 ‘1등 브랜드’가 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

최신기사

현대차그룹 정의선 "진정한 최고 순간 아직 오지 않았다", 글로벌혁신센터 타운홀미팅
현대제철 당진제철소서 설비점검 직원 사망, 가스 누출 추정
TSMC 반도체 '파운드리+패키징' 시장 점유율 33%, 삼성전자는 6% 그쳐
대법원 '이재명 무죄 판사 체포시도'에 "사실이라면 사법권 중대 침해"
영화 '소방관' 새롭게 1위 자리 등극, OTT '열혈사제2' 3주 연속 1위 사수
NH투자증권 "메가스터디교육 목표주가 하향, 실적과 주주환원 기대감은 유효"
삼성전자 구글 XR기기 출시 "애플에도 긍정적" 평가, '비전프로' 발전 자극
이재명 "윤석열 광기의 선전포고" "국민의힘 탄핵 찬성 표결 동참해야"
[인터뷰] 씨렌즈센터 배영 "사외이사 평판조회는 필수, 잘못된 영입은 기업에 치명적 리..
인텔 18A 미세공정 기술은 '최후의 보루', 실패하면 파운드리 매각 가능성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