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백화점이 16일부터 20일까지 열리는 ‘홍콩식품박람회 2018’에 국내 9개 중소 식품협력사와 함께 참가했다. |
현대백화점이 아시아 최대 식품박람회에 참가했다.
현대백화점은 16일부터 20일까지 열리는 ‘홍콩 식품박람회 2018’에 국내 9개 중소 식품협력사와 함께 참가했다고 밝혔다.
국내 백화점이 홍콩 식품박람회에 참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홍콩 식품박람회는 매년 세계 30여 개국의 1500여 개 기업과 5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찾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식품박람회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박람회에 ‘K푸드’ 단독 부스를 마련했다. 또 박람회에 참여하는 중소 식품협력사의 왕복 항공료와 샘플 상품 물류비, 홍보 가이드북 제작비 등 제반 비용을 지원했다.
박람회에 참가하는 9개 협력사는 현대백화점에 입점해 1년 이상 영업한 지역 맛집이다. 떡볶이, 닭강정, 족발 등 ‘한국식 디저트’ 메뉴로 선발했다.
이 브랜드는 수출뿐만 아니라 메뉴와 매장 구성, 운영 노하우 등을 포함한 브랜드 판권의 수출도 추진한다.
현대백화점은 또 국내 중소 식품협력사의 해외판로 개척을 위해 홍콩 현지에서 수출 상담회도 열기로 했다.
현대백화점은 가정간편식 ‘원테이블’ 수출도 늘리고 있다. 6월 홍콩 이온백화점과 원테이블 수출계약을 맺은 데 이어 홍콩에서 200여 개 슈퍼마켓을 운영하는 ‘파크앤숍’과 추가 수출계약을 타진하고 있다. 초기 계약 규모는 10만 달러 수준이 될 것으로 현대백화점은 예상하고 있으며 현지 반응을 검토한 뒤 물량을 확대하기로 했다.
홍정란 현대백화점 식품사업부장(상무)은 “이번 박람회 참가가 중소 식품협력사의 해외 진출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할 것”이라며 “K팝 등 세계적으로 한류 열풍이 이어지면서 한국 식품을 향한 관심도 높아지는 만큼 경쟁력 있는 국내 중소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