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철이다. 전국 각지의 지역 축제들을 살펴봤다.
◆ 서울
△‘한강 몽땅여름축제’ (~8월19일)
- 한강물싸움축제, 투명카약, 수상자전거 등 물놀이 레저기구를 즐기는 수상놀이터가 있다. 서커스 인형극 파이어댄스 등 문화 예술행사도 준비돼 있다.
-
https://hangang.seoul.go.kr/project
△‘서울 밤도깨비야시장’(~10월28일)
- 여의도한강공원, 반포한강공원, 청계천,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문화비축기지 등 한강을 따라 야시장이 펼쳐진다. 청계광장에서는 여름 시즌 마켓도 열린다.
-
https://www.bamdokkaebi.org/
◆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 ‘썸머 워터 펀’ 축제 (~8월26일)
- 물총놀이와 워터 어트랙션이 준비돼 있다. 19일까지는 ‘한 여름밤의 반딧불이 체험’ 코스가 진행된다. 공포체험 ‘호러메이즈’도 설치된다.
-
https://www.everland.com
△포천 ‘허브아일랜드 불빛동화축제’ (~10월31일)
- 건물들에 설치된 라이트업 조명, 폭포정원을 밝혀주는 빛나는 조형물들, 라벤더 밭을 가득 채운 오색불빛 라이팅 쇼 등이 눈을 즐겁게 해준다.
-
https://www.herbisland.co.kr
◆ 강원도
△경춘선 춘천역 근처 춘천MBC와 공지천 일대 ‘춘천 호수별빛나라축제’ (~10월31일)
- 낮에는 수면에서 12미터 높이에 설치된 스카이워크를 즐기고 밤에는 호수별빛나라축제가 본격적으로 펼쳐진다. 주말 야간공연은 18일까지다.
-
https://www.chmbc.co.kr/life/starfes.asp
△태백 ‘태백 해바라기축제’ (~8월12일)
- 100만 송이 해바라기 평원과 얼레지 오솔길 등 자연을 즐기는 축제다. 중견 작가 그림 전시회와 야외 조각 작품전 등 문화와 함께하는 휴식공간이 준비돼 있다.
-
https://www.sunflowerfestival.co.kr
◆ 충청도
△보령 무창포 해수욕장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 축제’ (8월10일~12일)
- 무창포 해변에서 석대도까지 바닷길이 열려 현대판 모세의 기적을 체험할 수 있다. 불꽃쇼, 갯벌 조개잡이체험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
https://www.moochangpo.com
△태안 ‘코리아플라워파크 라벤더&빅토리아 꽃축제’ (~8월19일)
- 꽃을 보는 것도 좋지만 밤이 되면 태안 빛축제가 함께 펼쳐져 즐길 거리가 늘어난다.
-
https://www.koreaflowerpark.com
◆ 경상도
△ ‘울산 워터버블페스티벌’ (8월11일 하루)
- 거품물총을 이용해 물싸움을 하면서 더위를 잊는 도심 속 피서다. 아이들을 위한 유아존도 준비돼 있고 밤에는 전자음악 축제가 열린다.
-
https://www.facebook.com/niceulsan
△ ‘통영 한산대첩축제’ (~8월14일)
- 이순신 장군을 테마로 하는 역사인물 축제로 수군체험 노젓기대회, 카누 노젓기 대회 등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한려수도 바다축제행사가 함께 열려 여름 레포츠를 즐길 수도 있다.
-
https://www.hansanf.org
◆ 전라도
△ ‘순천만 국가정원 물빛축제’ (~8월26일)
- 라이트가든, 워터라이팅 쇼, 버스킹 공연 등 밤을 즐기는 축제다. 물놀이 체험시설이 있어 낮에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
https://blog.naver.com/suncheonsi
△ ‘무안 연꽃축제’ (~8월12일)
- 얼음나라(쿨 존)에서 더위를 날려버릴 수 있다. 소망등 달기, 연꽃길 보트탐사 등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연꽃 생태지가 넓어 스탬프 투어도 가능하다.
-
https://tour.muan.go.kr [비즈니스포스트 강용규 성현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