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코리아가 캐딜락 브랜드인 'ATS 쿠페'를 국내에 처음으로 출시했다.
장재준 GM코리아 사장은 30일 "ATS 쿠페는 캐딜락 제품 포트폴리오에 처음 등장한 최초의 콤팩트 럭셔리 스포츠 쿠페"라며 "스포티한 감각과 진보된 기술이 어우러진 ATS 쿠페만의 매력으로 국내시장에서 캐딜락 브랜드의 성장 모멘텀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
|
▲ GM코리아 캐딜락 ATS 쿠페 |
ATS 쿠페는 차체가 기존 세단모델 대비 20mm 길고 전고는 25mm 낮게 설계됐다. 차량 전면부에 위치한 그릴에는 캐딜락의 새로운 엠블럼이 부착됐다.
ATS 쿠페는 2.0리터 4기통 직분사 터보엔진과 하이드라매틱 6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해 최대출력과 최대토크가 각각 272마력과 40.7kg·m이다. 연비는 리터당 9.9km다.
ATS 쿠페는 하이드라매틱 6단 자동변속기를 채택했다. 이 변속기는 기존보다 정교한 기어조작이 가능하고 기어비가 넓어 매끄러운 변속감과 가속성을 제공한다는 평가를 받는다.
하이드라매틱 6단 자동변속기는 기본 투어 모드, 스포츠 모드, 스노우·아이스 모드를 지원한다. 운전자는 상황에 따라 기어조작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ATS 쿠페는 ‘멀티 링크 맥퍼슨 스트럿 전륜 서스펜션’과 ‘독립식 5-링크 후륜 서스펜션’을 장착했다. 이 장치는 거친 노면을 달리는 차량의 충격을 흡수하고 노면 상태에 상관없이 차체가 일정한 자세를 취할 수 있게 해 준다.
ATS 쿠페의 실내 디자인은 캐딜락의 디자인 기조가 그대로 반영됐다. ATS 쿠페는 스티어링 휠(핸들)에 버튼을 집중시켜 운전자가 시선을 분산하지 않고 주행에 집중할 수 있게 도와준다.
ATS 쿠페는 큐(CUE)라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됐다. 이 시스템은 스티어링 휠의 기능 버튼들과 연동되며 음성 인식 기능을 가지고 있다. 또 블루투스 기능을 통해 주행하면서 휴대폰 통화가 가능하다.
ATS 쿠페 내부에는 총 8개의 에어백이 장착됐다.
캐딜락 ATS 쿠페의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5300만 원이다. 2014 캐딜락 CTS보다 550만 원 올랐다.[비즈니스포스트 서정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