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 면적의 아파트 공급비율은 92.9%에 이른다. 일부 최상층에는 펜트하우스가 공급된다.
해안가에 인접해 있고 단지 주변에 높은 건물이 없어서 조망권이 좋은 단지로 평가받는다.
현대건설은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가까이서 누릴 수 있는 우수한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다”며 “주거시설과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조성되는 복합단지로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교통과 편의, 자연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차량으로 약 5분 거리 이내에 위치해 있다. 속초시청과 속초우체국이 단지 바로 맞은편에 있으며 각종 금융시설과 대형마트, 의료원 등도 가깝다.
단지 반경 1km 이내에 중앙초등학교와 속초초등학교, 속초여자중학교 등이 있어 교육여건이 양호하다. 사업지 인근에 설악산과 속초해수욕장이 있으며 청초호 호수공원과 영랑호 호수공원이 가까워 산책·여가생활을 누리기 편리하다.
속초시외버스터미널과 속초고속터미널을 이용해 수도권 등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으며 속초항 국제크루즈터미널과 속초항 국제여객터미널도 인접한 곳에 있다. 7번국도를 이용하면 고성군과 양양군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으며 동해고속도로를 통해 서울양양고속도로 및 영동고속도로에 진입하기도 쉽다.
강원 춘천과 속초를 잇는 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 접근성이 더욱 좋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현대건설은 힐스테이트속초센트럴 안에 피트니스와 GX룸 등 운동관련시설뿐 아니라 남녀독서실, 북카페(작은도서관), 키즈카페, 맘스카페 등의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조성한다.
현대건설 분양관계자는 “힐스테이트속초센트럴은 다양한 인프라를 갖춘 속초 핵심 입지에 위치해있고 바다 조망까지 가능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속초시에서 처음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단지인 만큼 다양한 시설과 특화설계에도 많은 신경을 쓸 것”이라고 말했다.
힐스테이트속초센트럴 견본주택은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1544-5번지에서 있다. 입주는 2021년 하반기로 예정돼있다. [자료제공=현대건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