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삼성전자, 아시아에서 가장 인기있는 브랜드 1위 지켜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2018-06-06 16:04:3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전자가 아시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 1위를 올해도 차지했다.

6일 홍콩 커뮤니케이션 마케팅기업인 캠페인 아시아퍼시픽과 여론조사업체인 닐슨의 공동조사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아시아 톱 1000 브랜드’(Asia's Top 1000 Brands)에서 7년 연속 1위를 지켰다.
 
삼성전자, 아시아에서 가장 인기있는 브랜드 1위 지켜
▲ 삼성전자가 올해 아시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의 뒤를 이어 2위는 애플이 차지했다. 애플은 지난해에도 2위였다.

3위는 파나소닉, 4위는 소니, 5위는 네슬레, 6위는 LG전자 순이었다.

파나소닉은 지난해 5위에서 2계단 올랐으며 소니는 지난해 3위에서 한 단계 떨어졌다. 네슬레 역시 지난해보다 한 계단 내려왔다.

LG전자는 지난해와 같은 6위를 유지했다.

국내 기업 가운데 삼성전자와 LG전자 외에 롯데가 35위에 이름을 올린 점도 눈에 띈다.

캠페인 아시아퍼시픽은 “삼성전자가 지난해 갤럭시노트7 발화 사고, 경영진의 리더십 스캔들에도 인기를 유지했다”며 “제품 경쟁력과 함께 ‘사회적 선’을 강조한 브랜드 전략 등이 효과를 봤다”고 분석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최신기사

[씨저널] 한컴그룹 '변방' 한컴라이프케어, '방산 전문가' 김선영 어떻게 괄목상대 영..
김연수가 맡은 한글과컴퓨터 아버지 때와 뭐가 다를까, 사업 재편의 마지막 퍼즐 AI
김상철 한글과컴퓨터 인수 15년 '대를 이을 기업'으로 키워, 오너 리스크는 현재 진행형
한국금융지주는 김남구 오너 위상 굳건, 그런데도 지배구조 개선 목소리 나오는 이유
[씨저널] 한국투자증권 순이익 너무 좋다, 김남구 증권 의존 너무 높아 종합금융그룹 가..
김성환 한국투자증권 대표 임기 1년 얼마나 이어갈까, 김남구 '한 번 믿으면' 파격적 ..
[채널Who] 보령 제약사 넘어서 우주 헬스케어 기업 될 수 있을까, 김정균 미래 전략..
[씨저널] 정주영 넷째동생 '포니정' 정세영과 아들 HDC그룹 회장 정몽규 가족과 혼맥
황주호 "한수원 폴란드 원전 사업에서 철수", 웨스팅하우스와 불공정 계약 의혹 확산
경제부총리 구윤철 "대주주 양도세 심사숙고" "노란봉투법안 우려 최소화"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